여성 정수리 탈모에 사용가능한 유일한 탈모치료제, 미녹시딜의 효과와 부작용

일반적으로 사람은 하루에 50-10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하지만 안드로겐성 탈모가 시작되면 그것이 150개 정도로 늘어납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탈모가 시작되어 머리가 많이 빠져 버린다면 이것을 회복하는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탈모치료는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안드로겐성 탈모를 겪고있다면, 당신의 머리카락이 몇년 전에 비해 전반적으로 가늘어졌을 겁니다. 그리고 안드로겐성 탈모를 겪고있는 많은 남성과 여성들이 정수리 탈모 이전에 앞머리탈모(이마가 m자 형태로 벗겨지기 시작하는 aka m자탈모)를 경험합니다. 이런 증상들은 안드로겐성 탈모의 주요 증상입니다.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약이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바로 미녹시딜(로게인)이죠. 미녹시딜탈모를 중단시키고 새로운 머리를 자라게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미녹시딜은 여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에 사용할 수 있는(여성은 프로페시아를 사용하면 안되기 때문에) FDA의 승인을 받은 유일한 치료제이죠. 미녹시딜은 여성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굉장히 효과적이지만 미녹시딜 성분의 탈모치료 제품들은 부작용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이 부작용에 더 취약하다고 하네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봅시다.


[다이어트] - 지방 태우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 - 일주일만에 뱃살제거하는 방법, 단기간 살빼기.

[성병] - 구강을 통해 전염될 수 있는 성병, 키스만으로도 성병에 걸릴 수 있을까?








a

a








1 여성 탈모에 대한 유일한 약품 미녹시딜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은 매달 1cm 정도 자랍니다. 각 모발은 모근에서 자라기 시작해서 최대 6년의 기간까지 성장하고 빠지고 새로운 모발로 대체되는 것을 긴 주기동안 반복합니다. 정상적인 경우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근의 85%가 활동중이고 15%만이 휴지기이죠. 그러나 당신에게 안드로겐성 탈모가 있다면 시간이 흐를수록 모낭의 크기가 점점 작아집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이 자라는 최대의 시간도 짧아집니다. 결국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고 성장하지 못한채 빠지게 됩니다.


의사들은 노화, 유전자, 남성 호르몬, 안드로겐 수준의 변화가 여성의 탈모를 유발한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이유로 발생하는 탈모는 안드로겐성 탈모로 분류하는데 여성 탈모도 같은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역시 안드로겐성 탈모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보스턴의 브링햄 여성병원 피부과 의사인 클라리사 양(Clarissa Yang)박사가 말하길, 여자의 탈모도 남성형탈모(안드로겐성 탈모)와 같은 이유로 발생 할 수 있으며, 여성의 정수리탈모가 확실히 안드로겐성 일 때 미녹시딜(Minoxidil)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여성 정수리 탈모, 여성 m자탈모 등에는 미녹실이 확실히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미녹시딜은 여성탈모 치료제로 FDA 승인을 받은 유일한 약품입니다. 양박사는 미녹시딜이 모낭의 성장 단계를 연장시킴으로써 이것이 여성탈모에 효과를 낸다고 말합니다.  


[탈모치료] - 안드로겐성 두피탈모(남성형 탈모)의 원인과 초기증상

[탈모치료] - 탈모치료 제 미녹시딜 사용방법, 이런 방법으로 도포하면 효과가 높다







2 미녹시딜(Minoxidil)의 효과



국소부위 도포용 미녹시딜은 대부분의 여성 정수리 탈모의 진행을 늦추거나 중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르는 형태가 아닌 복용하는 미녹시딜을 사용한 여성들도 탈모치료 효과를 보았습니다. 미녹시딜은 실제로 새로운 머리카락이 성장하도록 촉진합니다. 이 효과는 당신이 탈모의 증상(정수리나 m자이마 부분에서)을 눈치 챘을 때 바로, 되도록이면 빨리 사용했을 때 가장 큽니다.


미녹시딜은 비교적 구매가 간편합니다. 의사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양박사는 탈모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사람들이 피부과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 볼 것을 권합니다. 갑상선 기능 부전이나 영양 장애등의 다른 이유로 탈모가 생겼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밝혔듯이 미녹시딜은 안드로겐성 탈모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지능높아지는법] - 아이큐(IQ) 높이는 방법 5가지, 지능 높아지는 법, 지능은 유전이 아니다

[키크는법] - 일주일 만에 5cm 클 수 있는 척추교정 법, 성장판 닫히고 20대, 30대도 키 크는 법

[성병] - 에이즈를 예방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에이즈 예방주사에 대해 알아보자







a

a








3 미녹시딜 부작용 (단점)



여성의 탈모를 치료하기위해 사용하는 것에는 몇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그 단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격이 비쌉니다. 여성용 로게인의 가격은 60g당 약 30달러 입니다. 하지만 다른 브랜드의 미녹시딜 2% 용액은 그것의 반값 정도로 저렴합니다. 양박사는 또한 미녹시딜을 사용한 약물치료를 중단할 때는 그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이것을 무한정으로 평생 사용해야 한다는 점도 지적했습니다. 치료가 끝나는 것이 아니고 평생동안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죠.


- 어떤 사람들에게 이것은 매우 귀찮은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하루에 두번 두피에 극 소량 도포해야 합니다. 원하는 부위에만 도포해야하는 섬세한 작업이죠. 그리고 이것은 남은 평생동안 계속되어야 합니다.


- 미녹시딜은 원치않는 부분에 털이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미녹시딜을 사용하고 얼굴에 털이 났습니다. 이처럼 약물이 얼굴에 떨어지거나 하면 이런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두피에 도포 후 꼭 손을 깨끗히 씻어야 합니다. 남성용으로 나온 5%농도의 미녹시딜에 비해 여성용으로 나온 2%농도의 미녹시딜은 이런 부작용이 적습니다.


- 미녹시딜 사용 초기에는 머리가 더 빠지는 것 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양박사는 미녹시딜을 처음 사용하고 2-4주동안은 탈모가 더 악화된 것처럼 느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런 현상을 새로 성장하는 머리카락이 오래된 머리카락을 밀어내는 과정이라고 말합니다.


- 미녹시딜의 효과를 확인하려면 몇 달이 걸립니다. 최소 4개월-1년 정도 머리가 자랄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오랜기간 사용하더라도 5명 중 1명만이 머리가 새로 자라는 효과를 얻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탈모현상이 느려지거나 멈추는 것에 그칩니다.


- 미녹시딜은 당신의 두피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두피에 피부발작이 일어나거나 두피피부가 벗겨지는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결론 : 미녹시딜 사용으로 우리가 젊었을 때와 같이 풍성한 머리숱을 되돌리는 것을 약속 할 수 없고, 이 약품을 사용하는데는 부작용도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미녹시딜은 여자정수리 탈모를 위한, 효과적이고, 비교적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FDA승인을 받은 유일한 탈모치료제 입니다.






출처 : EVERYDAYHEALTH





[탈모치료] - 두피클리닉 안가고도 머리 숱 많아지는 법, 집에서 하는 홈 두피케어

[탈모치료] - 탈모를 유발하는 식생활과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치료] - 탈모치료 제 미녹시딜 사용방법, 이런 방법으로 도포하면 효과가 높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100% 건강함 연구소의 유용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어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