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 사진, 감염경로, 증상, 진단, 치료, 예방 등, 매독의 모든 것

1 매독균의 감염경로



매독은 매독균(트레포네마팔리둠, Treponema pallidum)의 감염에 의해 발생한다. 매독은 구강성교, 항문성교를 포함한 성행위에 의해 주로 전염되며, 전염성이 아주 강한 성병이다. 


때때로 진한 키스를 하거나 밀접한 신체 접촉을 통해서도 매독이 전염될 수 있다. 이 성병은 감염되더라도 즉각적인 인지가 불가능하므로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매독에 감염된 사람이 다른사람에게 전염시킬 수 있다. 


하지만 강한 전염성에도 불구하고 공공 화장실 변기, 문 손잡이, 수영장, 온탕, 공용 탈의실 등은 매독의 감염경로가 되지 않는다.


[성병] - 에이즈를 치료하는 항 레트로바이러스 요법(ART) 약 종류, 에이즈 완치약

[성병] - 에이즈에 걸리는 이유, 에이즈 전염경로, 에이즈 감염확률이 높은 사람은?





a

a






2 요즘도 매독 걸리는 사람이 있나?


매독은 주로 관절염, 뇌 손상, 실명과 같이 신체기관을 손상시키는 건강문제를 일으키며, 한 떄 주요 공중보건의 위협이었다. 이것은 항생제 페니실린이 처음 개발되기 전에 매독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이 없었기 때문이다. 


질병관리국에 따르면 매독에 감염되는 사례는 1990 년대에 급락했으며, 2000년에는 1941년보고가 시작된 이래 매 시간마다 최저치로 감소했다. 


그러나 2005년에서 2013년 사이에는 또 다시 매독 사례가 두 배로 증가한 8,724 건에서 16,663 건으로 증가했고, 2014년에는 

19,999 건으로 증가했다.








3 매독, 증상과 진행과정


매독에 걸렸다는 것을 어떻게 인지할 수 있을까? 매독 감염은 세 단계로 나누어지며 단계별로 증상이 조금씩 다르다. 


1차 매독



1차 매독환자의 몸 어딘가에는 피부 발진이 생길 것이다. 이 피부 발진은 보통 통증이 없는 작은 궤양 형태이다. 


이러한 피부 발진은 매독균에 감염된 후 10일에서 90일 사이에 생식기, 입속이나 입 주변에서 발견되며, 이 피부발진은 특별한 치료없이 흉터도 안남기고 자연적으로 사라지기도 한다. 


2차 매독





2차매독의 증상은 매독균에 감염된 후 6주-6개월 사이에 발병하며,  1-3개월간 지속 될 수 있다. 


2차 매독의 주요 증상으로는 손바닥과 발바닥에 장미빛으로 피부발진이 생기는데, 이것은 종종 '구리동전 발진'이라고 불려진다. 


이외에도 신체에 다른 부분에 다른 모양으로 피부발진이 일어날 수도 있으며, 사타구니의 물 사마귀, 입  속의 흰색반점, 림프관의 부기, 열, 체중감소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1차매독과 마찬가지로 2차매독도 종종 별 치료를 하지 않아도 스스로 완치되곤 한다. 


잠복 매독


매독균에 감염되었지만 증상을 일으키지 않거나, 매독을 치료한 후에도 매독균이 휴지 상태(비활성 상태)로 몸 속에 일정기간 존재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매독균이 언젠가 활성화 하면 신경손상을 일으킬 위험도 있다. 


3 차 매독


매독 감염이 1차나 2차 때 치료되지 않으면 심장, 뇌등의 주요 조직을 손상시키는 신경매독으로 진행될 수 있다. 이것은 종종 신경 마비, 실명, 치매, 청각 장애, 발기 부전, 등의 심각한 증상으로 나타나며,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 할 수도 있다.



[성병] - 남자 여자의 임질 초기증상과 발생가능한 합병증

[성병] - 에이즈를 예방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에이즈 예방주사에 대해 알아보자







a

a







 4 매독 검사, 진단과 치료방법


매독은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검사를 받을 수 있고, 결과도 빨리 나온다. 보통 혈액검사 방법이 이루어진다. 


당신이 매독에 감염된지 1년이 안됐다면, 페니실린 처방으로 충분히 그리고 간단히 치료가 가능하다. (페니실린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테트라 사이클린, 독시 사이클린과 같은 다른 항생제를 투여받으면 된다)


당신이 3차 매독 환자라도 치유는 똑같이 항생제로 이루어진다. 단지 항생제의 양을 많이 늘려야 한다. 


매독으로 치료받는 사람들은 감염 가능성이 완전히 사라질 때 까지 성적 접촉을 삼가해야 한다. 혹시나 매독환자와 성관계를 맺었다면 반드시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한다. 


매독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3차매독으로 발달해 치매, 실명, 사망과 같은 심각한 영구 손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 


5 매독균을 보유한 여성이 임신을 하면?


임산부가 매독에 감염된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상태가 심각하면 사산하거나, 혹은 출생직후에 아이가 사망할 확률이 높다. 


임산부의 매독을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아무런 증상없이 아이가 태어나더라도 몇 주이내에 매독이 발병할 수 있다. 아기에게서 매독의 증상은 발달지연, 발작, 사망등을 일으키는 등 치명적일 수 있다. 







6 매독 감염을 예방하는 방법

(아기매독 사진은 너무 징그러워서 못올림)


매독 감염 위험을 줄이려면, 감염된 사람과 친밀한 접촉을 피해야 한다. 파트너의 감염여부를 모를 경우에는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전염률을 줄여 줄 수 있다.




매독은 초기에 병원에 가면 신속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나 매독에 감염되고 신체의 손상이 발새한 후에 치료를 시작하면, 치료된 후에도 심장과 뇌 등의 주요기관에 영구적인 손상이 남아있을 수 있다. 매독 증세를 보인다면, 바로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아보도록 하자.






출처 : WEDMED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100% 건강함 연구소의 유용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어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