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임 치료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10가지.




불임 치료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10가지


임신을 시도하는 것은 남성과 여성의 삶에 흥미로움을 주기도 스트레스를 주기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피임없는 성관계를 가질 때 바로 임신에 성공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영원히 임신을 하지 못한다.








아래는 임신 가능성을 높히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 10가지이다.







1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라



대부분의 여성들은 "아름다워보이는 미용몸무게"를 원한다. 하지만 체중이 너무 적게 나가는 여성은 임신이 어렵다. 또한 당신이 과체중인 경우에도 역시 임신이 어려울 수 있다. 가장 좋은 것은 적정체중을 유지하는 것이다.


너무 적거나 많은 체중은 호르몬 조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호르몬이 영향을 받으면 배란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임신하는 것이 어렵게 된다.


불임을 극복하는 첫번째 방법은 건강한 몸무게(적정체중)를 유지해서 배란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다.






'

'









2 정자를 건강하게 유지하라


정자가 중요한가? 난자가 중요한가? 이것은 닭이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하는 질문이다. 여성들은 불임문제가 생기면 난자의 건강, 배란시기등에 초점을 맞추어서 이를 해결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데 임신에 있어서 정자의 중요성을 잊어서는 안된다.


정자의 수, 정자의 운동성, 정자의 형태는 임신이 성공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들이다.


건강한 정자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남자도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하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성병을 예방 및 치료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며 운동을 조금 하는 것이 좋다. 금연, 과음금지, 살충제 또는 살정제등의 접촉을 피하는 것 또한 남자가 정자를 건강하게 지킬수 있는 방법들이다.


음낭을 시원하게 유지하면 건강한 정자 생산에 유리하다는 가설은 아직도 논쟁의 대상이지만, 정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이런 조취를 취해보는 것은 해가되지 않는다. 헐렁한 속옷을 입고,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고, 음낭 근처에 는 따뜻한 노트북이나 휴대폰을 올려두지마라. 사우나나 온탕에 들어가는것도 이 시기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3 성병을 예방하라



건강을 위해서 성병은 당연히 피하는게 좋지만, 임신을 위해서 특히 성병을 조심하는 것이 좋다. 성병의 원인균인 임질 균과 클라미디아 균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합병증으로 불임을 유발 시킬 수 있다.


성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제한된 사람과만 성관계를 맺고, 성관계시 콘돔을 항상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임신을 준비하고있다면 파트너가 가지고있을 혹시모를 성병을 대비해 성병검사를 받아보자.









4 성관계를 많이 하라



특히 배란기에, 당신의 파트너와 정상적인 방식으로 많은 성관계를 해야한다.


여성의 생리주기 중 임신할 가능성이 있는 날은 배란 5일 전 부터 시작해서 배란일 4-5일, 배란 후 2-3일 정도 까지이다. 이 기간의 임신 가능성을 잘 활용하려면 매일, 혹은 하루에 2번정도 성관계를 하라.









5 임신을 도와주는 윤활제를 사용하라


어떤 부부들은 임신을 돕기위한 윤할제를 사용한다. 윤활제를 사용하는 것이 임신과 무슨 관계가 있을까?



<프리시드 젤, 정자가 난자로 헤엄치는 과정을 돕기위해 맨 아래에 있는 기구를 사용해 젤을 자궁 입구까지 밀어 넣는다>


pH, 이온 농도, 점도가 자궁 경부 점액과 비슷하게 고안된 윤활제인 프리시드 젤을 사용해보자. 프리시드젤은 글리세린 프리라 정자가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게하고,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어 정자가 난자로 헤엄쳐가는 과정을 서포트한다. 프리시드 젤은 처방전이 없어도 구매 할 수 있는 의약품이다.


아스트로 글라이드(러브젤), KY젤리, 터치와 같은 수용성 윤활제를 사용하는 것은 정자의 운동성을 많게는 100%까지 억제시킨다고 한다. 하지만 아스트로글라이드 TTC는 임신하고자 하는 부부을 위해 고안되었다. 이 제품은 수용성임에도 불구하고 정자의 운동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6 술을 끊어라


남성과 여성 모두 임신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술을 끊을 필요가있다. 과음은 남자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춰서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고, 정자의 양을 감소시킬 수도 있다. 여자는 과음으로 인해서 배란장애를 겪을 수 있으며, 이는 불임문제와 직결된다.










'

'












7 커피를 줄여라



과음과 같이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는 것도 임신가능성을 감소시킨다.


하루에 커피 5잔 정도의 분량인 카페인 500mg이상을 섭취하는 것은 임신능력을 감소시키며, 하루에 한 두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임신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적당량의 커피는 즐겨도 좋다.









8 금연하라



흡연은 당연히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것이지만, 이것이 임신과도 관계가 있을까?


남성의 흡연은 정자 생산감소, 정자 운동성저하, DNA손상을 유발하여 불임과 비정상적인 임신의 원인이 될 수있고, 여성이 흡연하는 경우에는 난소가 빨리 노화되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고 한다. 불임을 극복하고 싶다면 담배를 당장 쓰레기통에 버려라.









9 과도한 운동은 당장 멈춰라


과도한 운동(일주일에 5시간 이상)은 배란과 호르몬 프로게스테론을 억제하여 임신가능성을 낮춘다고 한다.



운동은 전반적인 건강개선에 좋다고 하지만, 임신을 시도하는 여성은 자신의 운동량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다. 조깅을 하는 여성이나 춤을추는 여성은 위험하다. 불임클리닉의 의사와 상담하여 자신이 얼마만큼의 운동을 감당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운동량을 안전한 수준으로 줄여라.








10 불임을 유발하는 독소를 피하라.


특정 화학물질이 불임을 유발 할 수도있다. 살충제, 납 및 유기 용제에 노출 된 남성과 여성은 불임을 겪을 수도 있다고한다. 인쇄업자, 드라이 클리닝 업자, 공장 또는 농업 관련 근로자, 미용사, 치과관련 직종에 있는 사람은 불임과 관련된 화학물질에 노출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고 피하라.







출처 : http://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298655.php?utm_source=TrendMD&utm_medium=cpc&utm_campaign=Medical_News_Today_TrendMD_0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좋아요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 건강함 연구소’에서 최고의 건강상태를 위한  TIP들을 얻어가세요.

본 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00prolab.com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