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 생리불순에 종종 우울하다면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의심해보자.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증상은 여성이 첫 월경을 시작한 후 곧 분명하게 나타난다. 하지만 모든 여성이 같은 증상을 보이는 것은 아니며, 증상의 정도도 개인차가 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을 가진 여성들이 보이는 대표적인 증상은 생리불순과, 안드로겐성 호르몬 문제이다. 아래에서 자세한 증상들을 살펴보자.








a

a








1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의 증상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다.


- 불규칙한 생리기간, 또는 무월경

- 불임 (불규칙적인 배란으로 임신이 잘 되지않음)

- 과도한 체모성장(대부분 얼굴, 팔, 가슴, 등, 복부, 엉덩이에 다모증)

- 비만 (PCOS를 가진 여성의 약 절반이 체중 증가와 비만 문제가 있다)

- 머리카락이 얇아지며 탈모 (특히 중년에 안드로겐성 탈모가 심해진다)

- 지성피부, 여드름 (안드로겐과 관련된 호르몬 변화로 생긴다)

- 피로 (PCOS를 가진 많은 여성들이 에너지부족, 피로감을 느낀다)

- 수면문제 (PCOS를 가진 여성들은 불면증, 혹은 수면 무호흡증을 겪는다)

- 두통 (호르몬 문제로 생긴다)

- 부정출혈과 골반통증

- 우울증, 불안증









2 PCOS로 인한 불임 문제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은 여성 불임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많은 여성들이 임신을 실패하고 병원을 찾았을 때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을 발견한다. 


난소는 월경 주기에 맞추어 난자를 자궁으로 분비한다. 이런 배란 괴정은 정상적으로 한 달에 한 번 발생해야 하지만,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을 가진 여성들은 배란이 되지 않거나 불규칙해서 임신이 어려워진다. 









3 노년기의 위험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을 가지고 있다면, 인생의 후기에도 다른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 환자는 다음과 같은 질병에 걸릴 확률도 높다.


- 2형 당뇨병 

- 우울증 (PCOS의 증상이 자신감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고혈압, 콜레스테롤 문제 (따라서 심장병과 뇌졸증 발생률도 높아진다)

- 수면 무호흡증 (과체중이 원인이 된다)

- 자궁내막암 









출처 : MAYO CLINIC , NHS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좋아요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 건강함 연구소’에서 최고건강상태를 위한  TIP들을 얻어가세요.

본 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00prolab.com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