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만으로도 성병에 걸릴 수 있을까? 구강으로 전염될 수 있는 성병들

단지 키스를 하는 것 만으로도 성병에 감염될 수 있을까?


보편적인 일은 아니지만 키스는 실제로 특정 성병들을 옮기는 매체가 되곤 한다. 헤르페스, HPV, 매독, 에이즈는 키스만으로도 전염될 수 있다.



특히 HIV(에이즈바이러스)의 경우에는 구강에 감염된 경우가 아니어도 입속에 상처나 출혈이 있는 경우에 키스로 전염될 수 있다. HIV가 아닌 대부분의 성병 바이러스는 구강내에 직접적으로 성병감염이 되어있어야 키스를 통한 전염이 가능하다.


성병은 성병을 유발하는 세균, 효모, 기생충, 바이러스는 모두 성적 접촉을 통해 전염된다. 당신이 인생에서 활발한 성관계를 가지고 있다면, 혹은 그럴 예정이라면 성병이 옮지 않도록 최대한 주위를 기울여야 한다.


아래에서 키스만으로도 전염될 수 있는 성병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헤르페스

헤르페스는 HSV,단순포진 바이러스에 의한 성병이다. 

키스로도 전염될 수 있는 헤르페스는 입술부분에 성가신 수포와 염증을 일으키는 1형 HSV(단순포진 바이러스)이다. 2형 HSV(단순포진 바이러스)는 생식기 또는 항문 부분에 통증이 있는 수포를 발생시킨다.

하지만 따지고 보자면 구강과 생식기에서 모든 종류의 헤르페스가 발생 할 수 있다. 구강과 생식기가 직접 접촉하는 성관계 방식인 오랄을 하기 때문이다. 

헤르페스에 감염되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고있는가? 헤르페스 치료에 사용하는 항 바이러스제는 증상을 치료 할 뿐이다. 헤르페스에 감염되면 완치는 불가능하다. 


[성병] - 남자 헤르페스 증상, 헤르페스 감염 전조증상, 헤르페스에 감염되면 어떤 느낌이 들까?

[성병] - 여자 헤르페스 증상, 여성이 헤르페스에 감염되었을 때, 헤르페스 수포 사진

[성병] - 헤르페스라는 성병에 대해 당신이 알아야 하는 모든 것, 헤르페스 종류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매독

매독감염의 초기 단계에서는 생식기, 구강 등의 부위에 통증이 없는(그러나 전염성은 아주 강한) 피부발진이 발생한다. 이 증세는 약 6주동안 지속되며 그 안에 감염이 치료되지 않으면 매독이 2차 단계로 진행된다. 2차 매독은 독감과 비슷한 증상, 온몸의 피부발진, 탈모등을 일으킨다. 

이 때도 치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매독균은 신체에서 오랜기간 숨어있을 수 있는 특성을 지녔다. 수년간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안심하지 마라. 잠복하던 매독균이 3차 매독으로 진행되어 실명, 전심마비, 심장질환 등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매독은 항생제로 완치가 가능한 성병이다. 매독은 감염되고 시간이 경과하면 심각한 손상을 주기 때문에 조기발견과 치료가 아주 중요하다.

헤르페스와 마찬가지로 매독도 균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서만 전염이 된다. 매독균의 영향을 받은 신체 부위와의 접촉으로 전염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키스만으로도 이 성병에 감염될 수 있다. 

[성병] - 매독의 증상, 피부발진이 생기는 성병, 감염경로, 완치, 예방 등 매독의 모든 것.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HPV (인간유두종 바이러스)

당신이 만약 HPV에 감염된다면 해당 부위에서 분홍색 또는 살색의 사마귀가 생길 수도 있다. 이것은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 질, 항문 주위에서, 남성의 경우 주로 성기 주변에서 발견된다.

HPV(인간유두종 바이러스)의 종류는 100가지가 넘지만 대부분은 위험하지 않다. 하지만 고위험군에 속하는 약 30종의 HPV(인간유두종 바이러스)는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여성의 경우 항문, 자궁경부, 질 부위에서, 남성의 경우 음경, 항문 부위에서 암이 발생할 수 있다.

질병통제 및 예방센터에 따르면 HPV(인간유두종 바이러스)는 세상에서 가장 흔한 성병들 중의 하나이다. 실제로 활발하게 성적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어느 시점에서는 HPV(인간유두종 바이러스)를 필연적으로 얻게 된다고 생각해도 좋다. 

이 성병 바이러스는 성행위 중 피부간의 접촉으로 전염되지만, 구강에 HPV가 감염되어 있는 사람과 키스를 하면 키스만으로도 감염되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키스를 통해 구강 부위에 감염된 고위험성 HPV는 인후암 또는 뇌종양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HPV백신(예방접종 주사)을 받으면 고위험성 HPV로 인한 암을 예방 할 수 있다.


에이즈

에이즈의 원인은 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라는 바이러스이다. 면역계를 공격하는 이 강력한 바이러스는 혈액, 질 분비물, 정액, 모유 등을 매채로 전염된다. 

에이즈는 보통 침을 통해서는 전염되지 않는다. 입을 닫고 살짝 뽀뽀하는 정도로 에이즈에 감염될 가능성은 극도로 낮다.

하지만 입을 벌리고 혀를 섞으며 진하게 키스를 했을 때 에이즈에 감염된 케이스는 드물지만 발생했다. 이들은 모두 입속에 상처(염증) 또는 잇몸 출혈이 있었다.



키스로 전염될 수 없는 성병


영국국립 보건서비스(National Health Service)에 따르면 임질, 클라미디아 같은 성병은 키스를 통해 감염되지 않는다고 한다. 

임질과 클라미디아의 주요 감염경로는 콘돔없이 벌이는 다양한 방식의 성행위, 그리고 섹스토이를 공유하는 행위이다. 


키스로 이런 성병이 옮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았으니 이것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도 알아보자. 


성병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성적 접촉을 아예 하지않는 것이다. 하지만 넘치는 성욕을 참기만 하는것은 결코 현명한 방법이 아니다. 이것은 스트레스를 유발해 다른 방법으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다음은 성관계를 하면서 성병에 감염될 확률을 낮추는 방법들이다.


- 성 접촉을 하는 파트너는 신중하게 선택하라.
- 파트너와 자신 모두, 구강을 건강하게 유지하라.
- 성병이 없는 사람과 일부일처제 관계를 유지하라.
- 성병예방을 위해 항상 콘돔을 사용하라. 당신의 파트너가 완벽하게 깨끗하다고 착각하지마라.
- 많은 경우에 성병은 혈액을 통해 감염된다. 절대로 주사바늘은 공유하지 말라.
- HPV의 경우에는 예방주사를 맞을 수 있다. 


[성병] - 에이즈를 예방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에이즈 예방주사에 대해 알아보자

[성병] -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HPV 예방주사를 맞아야 하는 적절한 나이는?

[성병] - 남자 에이즈 패턴에 따른 증상, 에이즈 바이러스 감염은 분명한 패턴으로 발현한다




출처 : CUREJOY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되는 건강정보들을 가장 먼저 확인 할 수 있어요.



Email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도 있어요. (아래에 Email 주소를 입력하고 'Subscribe' 버튼을 눌러주세요)


Enter your email address:

Delivered by FeedBurner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