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제 미녹시딜 사용방법, 이런 방법으로 도포하면 효과가 높다

이 글은 내가 사용하는 5%의 미녹시딜 용액의 적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로게인은 미녹시딜 제품 중에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지만, 이 글의 조언들은 다른 미녹시딜 제품에도 해당된다. 하지만 거품형으로 나오는 미녹시딜 제품과는 관련이 없다.


로게인은 미녹시딜 제품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지만 가격도 가장 비싸다. 그리고 로게인을 사용이 모두에게 활발한 발모를 보장하지도 않는다. 


어떻게 하면 같은 1ml의 로게인 용액으로 더 많은 모발 성장을 기대 할 수 있을까? 


당신이 미녹시딜의 효과를 더 빨리 보고싶고, 미녹시딜 구매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아래의 미녹시딜 용액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읽어보자.


[탈모치료] - 두피 탈모 치료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치료] - 여자 정수리 탈모 치료에는 미녹시딜이 답이다. 미녹시딜 효과와 부작용











'

'














1 미녹시딜 사용량과 사용횟수 



로게인(미녹시딜)의 일일 권장 용량은 2ml이다. 나는 매일 그 절반의 양을 사용한다. 아래의 권장 사용량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미녹시딜 사용량을 적용하라. (미녹시딜 제품 병 뚜껑에 붙어있는 스포이드에는 1회 권장 사용량(1ml)이 표시되어있다.)



로게인(미녹시딜) 용액을 적용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두가지가 있다. 일상에서 당신이 꾸준히 실천 가능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방법 1 : 미녹시딜 0.5ml을 하루에 두번 적용한다.


이것은 내가 로게인(미녹시딜)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 줄곧 사용한 방법이다. 0.5ml 를 꼼꼼히 사용하면 1ml 를 사용하는 것 만큼의 영역에 다 도포 할 수 있다. 


나는 효과가 지속적으로 방출되는 비타민이나 약물에는 이런 방법을 사용하곤 한다. 이 방법은 장기간 동안 약효의 낭비를 최소화 함으로 돈을 절약해준다. 다시말해 우리가 1ml를 적용 할때 어차피 두피는 그것을 다 흡수해서 사용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물론 이것은 이론 일 뿐이다.


하루에 두번 도포하는 방법이 당신에게 맞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다. 나는 이 방법을 사용해서 사용한지 4-6주(보편적인 사람들보다 2배 빠른시간) 정도에 초기 효과를 확인했다. 



방법 2 : 일상생활 중 2번의 시간을 내기가 힘든 사람들은 1ml를 한 번에 적용한다. 


당신의 스케줄에 따라 아침이나 저녁에 한 번 사용한다. 하지만 아래의 주의사항에 위배되지 않는 시간을 선택한다. 예를 들어 일상 생활에서 두피에 외부자극이 없는 시간을 택해야 한다. 두피에 가해지는 외부자극에는 스타일링 제품의 적용, 헤어드라이어 사용, 취짐시 베게와의 마찰 등이 있다.


기본적으로 두피에 아무런 접촉이나 간섭없이 용액을 오래 둘 수록 미녹시딜이 두피에 잘 흡수된다.


당신이 사용하는 방법이 무엇이든 머리를 감고난 뒤 미녹시딜을 사용하려면, 수건으로 물기를 완전히 닦거나, 드라이어로 머리를 완전히 말린 뒤에 사용하라.








2 미녹시딜 도포방법




미녹시딜 도포방법 : 짧은 머리


대부분의 미녹시딜 기반의 액상 솔루션에는 스포이드가 들어있고 이 스포이드의 끝 부분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을 피해 용액을 두피에 직접 적용할 수 있다. 두피에 직접 용액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다. 미녹시딜은 머리카락이 아니라 두피에 발라야 한다. 


당신이 미녹시딜을 적용하고자하는 부위에 머리카락이 거의 남아있지 않거나 아주 짧은 경우에는 미녹시딜을 두피에 바르는 것이 아주 간단하다. 


스포이드를 가볍게 눌러 원하는 부위에 용액을 떨어뜨인 뒤, 손가락으로 적용시키고자 하는 부위에 펴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하라.




미녹시딜 도포방법 : 긴머리


머리가 긴 사람들은 미녹시딜 적용이 조금 어렵다. 이 방법은 머리가 길고 머리숱도 좀 남아있어서 두피에 액체를 골고루 펴 바르기 어려운 경우에 사용한다. 


긴 머리를 가진 사람이 로게인을 적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두피를 스포이드의 끝 부분으로 살짝 두드려 주는 것이다.  유튜브영상으로 이 기술을 살펴보자. (1분 7초 부터 능숙한 아줌마의 도포 기술이 나온다)


이 방법은 손가락을 덜 사용하면서도 용액을 효과적으로 분배 할 수 있는 탁월한 방법이다. 


이 기법은 머리를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 남성과 여성에게 똑같이 적용된다. 물론 두피클렌징과 두피토닉 등의 방법들도 미녹시딜의 효과를 높여주지만 나는 이 글에서 미녹시딜 적용방법의 중요성을 정말로 강조하고 싶었다. 



[탈모치료] - 남성형 탈모,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가 답, 정확한 진단 법.

[탈모치료] - 남성형 탈모증 발생은 오직 대머리 유전 때문이다? 안드로겐성 두피탈모의 진짜원인




'

'






3 미녹시딜 사용시 주의사항


미녹시딜을 탈모 부위에 단순히 바르기만 해도 치료효과는 볼 수 있다. 다만 몇 가지 사항을 주의해서 사용한다면 더 신속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미녹시딜의 효과를 충분히 누리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두자.




1  미녹시딜을 하루에 두번 적용하기로 계획했는데 한 두번 빼먹었다고 해서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다. 일주일에 한 두번 빼먹는 것은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미녹시딜사용을 빼먹었다고 해서 다음 번 사용량을 두배로 늘리는 것은 효과가 없다) 


하지만 당신이 이제 막 미녹시딜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면, 초반에는 집중적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다. 당신의 돈과 시간, 그리고 약간의 노력을 들여서 자신의 머리카락을 지키기로 결심했다면, 미녹시딜을 적용하는 것을 자신의 일과와 통합되는 습관으로 만드는게 도움이 될 것이다. 



2  저녁에는 용액을 바르지 말고 곧장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 이것은 한번에 1ml를 두피에 적용하기로 선택했을 때 특히 중요하다. 저녁 시간에 사용해야 한다면, 베게에 머리를 대기 전에 1시간 정도 미녹시딜이 두피에 침투하고 마를 시간을 주어라. 베게에 묻을 것을 감안해 미녹시딜의 양을 두배로 늘리는 것도 두피에 침투되는 양을 늘려 주지는 않는다. (베게에 흡수되면 끝이다)



아침과 저녁, 두번에 나누어 적용하는 경우에도 한 시간 이상은 두피에 아무것도 접촉되지 않게 하라. 헤어드라이어, 스프레이, 스타일링 제품등이 모두 미녹시딜의 두피흡수를 방해한다. 당신이 한 시간도 기다릴 수 없다면 적어도 30분은 기다려라. 당신의 일과에서 30분 정도의 시간은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4  미녹시딜을 도포한 후 2시간 안에는 머리를 감지말고 땀도 흘려서는 안된다. 



당신이 머리가 나기를 원하는 부위 이외에는 미녹시딜을 적용하지 마라.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이미 머리카락이 무성한 곳에 미녹시딜을 또 바르는 것은 돈낭비이다.






미녹시딜을 적용하는 것을 성실히 하지 않으면 치료효과는 분명히 떨어진다. 물론 매일 미녹시딜을 두번 꼼꼼하게 펴 바르고 흡수 시키는 것은 쉬운일은 아니지만 미녹시딜을 사용하는데도 효과가 나지 않는다면 그것은 대부분 미녹시딜을 게을리 사용했기 때문이다. 





출처 : HAIRTODAYTHERETOMORROW




[탈모치료] - 머리숱 많아지는 10가지 똑똑한 방법. 머리 숱 개선 습관.

[탈모치료] - DHT를 알면 탈모 치료법이 보인다. 안드로겐성 탈모의 원인 호르몬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100% 건강함 연구소의 유용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어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