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HPV (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이 필요하다고?

HPV 예방 접종(백신)은 남자에게도 각종 암 예방 효과가있다!



전문가들은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여자아이들에게 권장되는 HPV 예방 접종을 남자아이들 에게도 권장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아래에서 자세한 이유들을 살펴보자.



[성병] -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HPV 예방주사를 맞아야 하는 적절한 나이는?

[성병] - HPV 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 / 자궁경부암 예방주사란?

[성병] - HPV 인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부작용 증상. 가다실 주사 위험할까?






a

a





1 HPV는 남자에게도 암의 원인이 된다.


미국에서는 매년 약 11,000명의 남성이 인간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으로 인해 암에 걸린다. 자연스럽게 치유되지 않는 HPV 감염은 항문, 직장, 구강, 후두, 음경 등에서 세포를 변화시키며 암을 유발할 수 있다. 


항문암, 구강암, 후두암 발병률이 증가하고있다. 자궁경부암과는 달리 이런 종류의 암에 대해서는 따로 선별하여 검사하는 시스템이 없으므로 초기에 발견하기가 어렵고, 그래서 나중에 치료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HPV 감염으로 인한 암들은 HPV 예방 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다. 이는 남자, 여자 모두에게 해당한다. 







2 HPV 예방 접종은 11,12세의 나이대에 받는 것이 좋다. 


남자아이, 여자아이 모두 백신은 11,12세에(뇌막염, 백일해 예방주사도 이 시기에 받을 것이 권장된다)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HPV 예방 접종은 빠르면 9세부터 받을 수 있으며, 13세가 되기 전에 끝내는 것이 좋다. 이 시기에 HPV 예방 접종을 받으면 6-12개월의 텀을 두고 2회만 접종하여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a




3  11,12세를 넘기면, HPV 예방 접종을 받기에 너무 늦은 것인가?


남자아이가 10대 중후반이 되도록 HPV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더라도 너무 늦지는 않았다. 하지만 15세 이상의 남자아이라면 HPV 예방 접종을 3회에 걸쳐 받는 것이 권장된다. 






4 HPV 예방 접종시 주의사항은?

HPV 예방 접종을 포함한 많은 예방주사들이 어지러움증을 유발할 수 있다. 예방주사을 맞을 때에는 앉거나 누운 상태여야 하며, 어지럼움증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사 후에15분 가량 편안히 휴식을 취해야 한다. 





출처 : CDC







[지능높아지는법] - 아이큐(IQ) 높이는 방법 5가지, 지능 높아지는 법, 지능은 유전이 아니다

[성병] -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HPV 예방주사를 맞아야 하는 적절한 나이는?

[성병] - HPV 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 / 자궁경부암 예방주사란?

[성병] - HPV 인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부작용 증상. 가다실 주사 위험할까?






이 글이 도움이 됐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100% 건강함 연구소의 유용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어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