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스스로 4개월만에 치료한 방법, PCOS 자연치유 5가지 팁, 다낭성난소증후군 완치사례

급작스런 체중증가, 여드름, 우울증, 불안증, 생리불순으로 고통받던 시절의 내 나이는 고작 22세였다. 한창 건강할 나이에 오는 이런 몸의 변화들을 나는 도무지 용납할 수가 없었다. 


그리고 이런 증상들은 내 몸을 상하게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나의 자존감을 깎아먹기 시작했다. 나는 점점 사회성을 잃어갔다. 무언가 굉장히 잘못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던 어느날 나는 이 문제를 정면돌파하기로 결심하고 병원을 찾았다. 한 산부인과에서 상담을 받고 초음파 검사와 피검사를 받았다. 


의사는 내 난소에서 12개의 난종을 발견했고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이라는 진단을내렸다. 그는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불임, 생리불순, 체중증가와 같은 문제로 이어지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가 발생한다고 했다. 


놀란 나는 그에게 온갖 질문을 하기 시작했다. 왜 내가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을 얻게 됐는지, 뭘 잘못한건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하지만 의사는 치료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평생 PCOS에서 벗어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내가 언젠가 아이를 갖기를 원힐 때 체외수정을 해야 할 것이고 그마저도 성공 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말했다.


그는 피임약을 복용하는 호르몬 요법을 시작 할 것을 권했다. 무슨 생각이었는지 나는 그의 권고를 따르지 않고 집으로 가서 바로 깨끗한 식단, 운동, 자연 뷰티제품이 포함된 생활계획을 세웠다. 


4개월이 좀 넘는 기간동안 나는 필수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고 요가 같은 저강도 운동을하며 혈액 생산과 순환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둔 생활을 했다. 


내 몸의 요구에 귀를 기울여서 부족한 철분과 마그네슘을 음식으로 보충했고, 아유르베다식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강장효과가 있는 약초등을 챙겨먹으며 치료를 넘어선 건강개선을 시도했다.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나의 우울증은 점차적으로 개선되었고 피부가 맑아졌으며, 생리불순이 사라지고 에너지 수준은 상승했다. 


4개월 뒤 내가 산부인과를 다시 찾았을 때, 의사는 공식적으로 PCOS가 사라졌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난소의 낭종은 사라지고, 호르몬 균형도 정상으로 돌아오고, 생리불순도 사라졌다. 


의사는 내 검사결과를 보며 "어떤 사람들은 운이 좋군요." 라고 말했다.


글쎄... 나는 그것이 전혀 행운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깨끗한 식생활, 요가, 강아지와 산책, 천연 화장품 사용 등이 나를 완전히 바꿔놓았다. 그리고 나는 이제 나를 치료한 이 생활습관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앞으로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것을 확신한다.


아래에서 나의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을 4개월만에 완전히 치료한 자연적인 방법 7개를 소개하겠다.


[증상과 치료] -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 생리불순에 종종 우울하다면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의심해보자

[증상과 치료] - 나는 어떻게 음식 알러지(식품 알레르기)를 치료했을까? 프로바이오틱스로 류머티스성 관절염, 글루텐 민감증, 만성피로, ADHD, 자폐증, 우울증, 장누수증후군, 축농증 치료하는 방법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1 매일 사과식초토닉을 마셨다



사과 발효식초는 신체의 자가 노페물제거 시스템을 돕고, 신체의 ph 수준을 조절하며, 유해 박테리아, 칸디다 균 등의 효모 증식을 감소시키는 등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을 준다. 


진짜 천연 사과발효식초(Apple Cider Vinegar)여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사과식초토닉 레시피 : 사과식초 1-2스푼을 물 한잔에 타서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마실 것





2 자연식품을 먹었다



자연식품은 어떤식으로든 가공되지 않은, 지구에서 직접 공급되는 식품을 말하는 것이다. 이것이 완전히 채식주의자가 되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식단의 95%를 야채, 견과류, 콩류 등으로 구성했다. 이렇게 먹는 것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즐거운 일이었다.


[증상과 치료] - 우울증에 좋은 음식 10개, 우울증을 이겨내기 위해 내가 매일 먹는 10가지 음식, 우울증 완치사례





3 식단에서 가공식품을 제거했다



우리 몸은 영양소를 골고루 필요로 한다. 특히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같은 질병을 앓고 있으면 질병을 치료하는데 많은 영양소가 소모되므로 더 많은 영양소 섭취가 필요하다.


밀가루, 콘시럽, 가공육, 파스타 등의 가공식품은 당분함량만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 같은 진짜 영양소가 거의 들어있지 않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나도 내가 좋아하는 크래커와 간식을 끊는게 어려웠다. 그러나 시간이 좀 지나서 새로운 식습관에 적응하자 신기하게도 영양소가 없는 가공식품들이 오히려 맛이 없다고 느껴졌다.


[탈모치료] - 탈모를 유발하는 식생활과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4  생 카카오를 먹었다


월경기간이 되면 유난히 초콜릿이 당기지 않는가?

철분과 마그네슘은 건강한 혈액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요소이며, 카카오는 철분과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이다. 매달 생리를 하는 여성들은 이 두 성분이 결핍되기 쉽다. 

나는 이 슈퍼푸드, 생 카카오 가루를 매일 한 숟갈 씩 먹고, 피부가 좋아짐은 물론 에너지 수준 개선과 호르몬 균형을 되찾는 경이로운 효과를 보았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5 철분이 많은 음식에 집중했다



우리는 흔히 철분이 많은 음식이라고 하면, 이를 붉은 고기와 연결시키려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시금치, 양배추, 고지베리, 렌즈콩, 병아리콩 등의 식물성 식품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 


나는 철분이 풍부한 야채를 매일 먹었다. 


[증상과 치료] - 우울증 완치사례, 가장 단순하고 강력한 우울증 치료방법





6 영양보충제를 챙겨먹었다. 



몸에 각종 영양소가 충분하도록 하는 것은 치료에 필수적이다. 영양보충제는 면역계를 돕고, 에너지 수준을 복구하며, 호르몬 균형을 잡고, 혈류를 증진시킨다. 


나는 특히 아연, 달맞이꽃 오일, 인삼, 종합비타민제가 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꾸준히 챙겨먹기 시작했다. 건강관리사와 상담하여 당신에게 도움되는 영양보충제를 찾고 섭취하라.





7 운동방법을 바꿨다



당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질병을 앓고있을 때에는 과도한 운동이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으로 진단 받았을 때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강도 높은 운동을 모두 중단했다. 그리고 요가, 발레, 필라테스, 걷기 같은 저강도 운동을 시작했다.



[다이어트] - 일주일만에 뱃살제거하는 방법, 단기 다이어트, 뱃살 빼는 방법

[안티에이징] - 젊음을 되돌리는 최고의 방법 10가지, 젊음을 되돌리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탈모치료] - 여성 정수리 탈모에 사용가능한 유일한 탈모치료제, 미녹시딜의 효과와 부작용

[키크는법] - 일주일 만에 키 5cm 크는 방법, 성장판 닫히고 20대, 30대도 키 크는 법 (필라테스, 알렉산더테크닉, 척추교정 후기)





MINDBODYGREEN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되는 건강정보들을 가장 먼저 확인 할 수 있어요.



Email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도 있어요. (아래에 Email 주소를 입력하고 'Subscribe' 버튼을 눌러주세요)


Enter your email address:

Delivered by FeedBurner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