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만에 키 5cm 크는 방법, 성장판 닫히고 20대, 30대도 키 크는 법 (필라테스, 알렉산더테크닉, 척추교정 후기)

척추 교정으로 키크는 법 3가지 후기 (필라테스, 알렉산더 테크닉, 척추교정) 


잘못된 생활습관은 우리의 키를 줄어들게 한다. 이것은 건강 전문가들이 인정한 우리의 생활습관에 대한 달갑지않은 결과이다. 영국 지압요법 협회 (Chiropractic Association)의 수 웩필드는 우리가 소파에서 빈둥거리거나, 컴퓨터 앞에 오랜시간 웅크리고 있거나, 하이힐을 신는 것은 직접적으로 우리의 키를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허리 관련병은 고통스럽고, 우리의 키를 줄이고, 우리를 불행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영국에서 10,000,000일 상당의 노동시간 손실을 가져오고있다. 


2년이 넘도록 매일아침 어깨, 목결림과 함께 고통스럽게 잠에서 깨어난 나(키 164cm)는 치료법을 찾아나섰다. 나는 척추를 교정하는 것과 동시에 키가 좀 더 커지기 위해 아래의 세가지 방법을 체험했다. 그 결과를 보면 당신은 깜짝 놀랄것이다. 




a

a





1 필라테스


이 자세교정운동은 부상당한 댄서, 혹은 선수들의 치유를 위해 개발되었다. 초기의 필라테스는 침대위에서 끈으로 몸을 묶은 채 부상자들의 몸 일부분만을 치유하는 방식이었다. 신체의 다른부분을 움직이지 않고도 원하는 부분만을 운동하며 그 부분의 빠른 회복을 기대했다. 

그러나 필라테스는 20세기에 샤론스톤, 마돈나, 줄리아로버츠 같은 셀럽들 사이에서 몸매관리의 수단으로서 인기를 얻으며 유명해졌다. 필라테스 동작은 척추를 강화하여 나쁜자세를 교정하며, 신체의 순환을 개선하고, 관절을 열어 키를 키운다. 


글렌다 테일러는 필라테스를 약간 변형해 새롭게 탄생시켰다. 그녀는 집에서 할 수 있는 하루에 10-15분 정도가 소요되는 운동을 개발했다. 그녀는 필라테스를 '척추를 다림질 하듯 교정하여 건강과 외모를 개선시키는 멋진 운동' 이라고 표현한다.


"당신의 몸이 찌그러져있는 상태라면 당신은 훨씬 더 뚱뚱해 보일거예요. 당신이 자세를 교정하고 똑바로 섰을 때는 지방도 넓은 면적에 배치되므로 날씬해 보이게되죠."

글렌다는 우리가 성장판이 닫히고도 얼마나 많이 키를 키울 수 있는지를 단 3번의 세션만으로 보여주겠다고 했다. 


첫번째 세션에서 우리는 척추를 펴고 잡아당기는데 집중했다. 그녀의 지시에 따라 몸을 똑바로 움직이려 노력했지만 필라테스 동작이 내 마음대로 잘 되지는 않았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가부좌를 트고 앉아서 머리를 최대한 숙이는 것을 연습했다. 그리고 그녀는 한 다리를 뻗고 다른팔로 발끝을 잡은 다음 척추를 스트레칭하는 동작을 포함한 다양한 동작을 소개해 주었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집안일을 하면서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방법, 유연성을 기르는 방법 등을 배웠다. 

결과는? 키 1/2inch(1.3cm)가 자랐다.

단 3회의 세션만으로 1.3cm의 키가 자랐다. 그리고 나는 필라테스 동작에 더 익숙해졌고 유연해졌다. 







a




2 알렉산더 테크닉



영국에는 800명의 알렉산더 테크닉 수행자들이 있으며, 그 수는 지금도 증가하고 있다. 


이 운동은 만성 후두염으로 목소리를 완전히 잃은 프레드릭 매티아스 알렉산더(19세기의 배우)에 의해 개발되었다. 그는 근육 긴장이 모든 문제의 원인임을 깨닫고 그것을 이완시켜 척추가 길어지게 하는 방법을 찾았다. 


알렉산더 테크닉을 경험한 사람들은 이것으로 키가 2 inch(5cm)정도 자랄 수 있다고 주장했고, 나는 그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세번의 세션을 체험하기로 했다. 

"우리 모두의 서있는 자세가 잘못되었어요. 아이들은 자연스러운 자세를 가지고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몸이 굳고 잘못된 자세가 습관이 됩니다. 이것은 우리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문제를 유발해요. 알렉산더 테크닉은 수년동안 스트레스로 경직된 근육들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겁니다."

나는 노엘에게 코치를 받았다. 

"당신이 올바로 서 있다면 턱이 아래를 향하고 머리가 앞으로 약간 기울어질 것 입니다. 당신의 척추는 머리무게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고있어 무리가 가고있네요."


노엘이 내 어깨를 살짝 밀고 내 목에 손을 갖다댐에 따라서 나는 긴장을 풀고 목을 펴야만 했다. 나는 그의 지시에 저항하지 않으려고 시도하였지만 다른사람에게 사지의 움직임을 맡기는 일은 엄청나게 어려웠다. 점점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핼액과 산소가 방출되어 온 몸이 얼얼했다. 첫번째 세션에서 나는 거의 옥스포드 스트리트를 떠내려가다 튜브에 올라탄 느낌이었다. 


올바른 방식으로 내 머리를 놓는 방법을 배운 뒤로 이전의 경직된 자세로 돌아가지 않는 것은 비교적 쉬웠다. 두번째, 세번째 세션에서 노엘은  균형을 잡고 똑바로 서는법, 바른자세로 앉는법, 훨씬 편안한 방법으로 걷는법 등을 알려주었다. 

그는 내 움직임의 패턴을 분석했고, 가벼운 터치를 사용하여 어깨는 내리고 머리는 밀어올려 올바른 자세를 만드는 것을 유도했다. 이상적인 결과를 위해서 노엘은 15회의 수업을 들을 것을 권장했다.  

그래서 결과는? 키 1inch(2.54cm)가 자랐다.

세번의 세션이 끝나고 그 결과를 측정했다. 나는 167cm의 높이에서 세계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경이로웠다. 그러나 필라테스와 알렉산더 테크닉으로 큰 키는 그 운동을 꾸준히 해야 유지된다.



a





3 척추지압(척추교정)


척추교정은 관절과 근육, 뼈의 장애를 진단하고 치료한다. 척추뼈가 약간만 비틀어져도 몸이 이 불균형을 감당하면서 몸 전체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들이 척추를 교정하는 방법은 관절을 스트레칭하거나 부드럽게 지압하는 것이다. 이로인해 몸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온다.

나는 척추지압사 안토니 자코보스키에게 척추교정을 받았는데, 내 척추가 어떤 상태였는지는 몰라도 첫번째 세션만으로 2년동안 지속되던 내 목과 오른쪽 어깨의 통증이 사라졌다. 


뼈와 디스크는 건강함을 유지하기 위해 움직임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관절에 칼슘 침전물이 형성되어 점점 굳어지게 된다. 그러면 뼈와 디스크를 둘러싸고있는 근육이 약한 관절을 안정시키기 위해 함께 굳어지게 되고 당신은 근육결림과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는 것이다. 

자코보스키는 키가 얼마나 되는지는 뼈의 위치와 관련있다고 설명했다. 허리부분에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고침으로 척추의 곡선이 바로잡히면서 키가 큰다는 것이다. 척추가 비틀어지면 몸은 앞으로 기울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그는 문제가 몸의 어느 부분에서 발생했는지 알아내기 위해 신경온도계(염증을 찾아내는 신경 열감지 온도계)를 사용했다. 염증이 일어나면 혈액이 그 부분으로 많이 이동하기 때문에 그 부분이 더 뜨거워진다. 그는 신경온도계를 사용하며 내목을 이리저리 누르고 움직여보더니 목뼈가 비정상적으로 기능하고 있다고 했다. 

자코보스키는 내턱과 목을 잡고 재빨리 뒤틀며 내 목뼈를 재배열했다. 내 목뼈관절에서는 갇혀있던 가스가 뿜어져나오는 듯한 소리가 펑펑 았다. 그러자 내 목과 어깨의 통증이 즉시 사라졌다. 

그래서 결과는? 키 1/4 inch(0.6cm)가 자랐다.

0.6cm가 순식간에 자란것 말고도 내 몸은 더 평온하고 활력있어졌다. 나는 망설임없이 이 척추지압사를 재방문 할 것이다. 이 효과는 나이와 체중등에 따라 다른 지속기간을 보인다고한다. 






출처 : DAILYMAIL




[키크는법] - 키크는 영양보충제에 대한 진실 / 키크는 약 효과있을까?

[키크는법] -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 법, 성장판 닫히고 키크기가 과연 가능한 일인가?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100% 건강함 연구소의 유용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어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