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의 효능 2 : 초유의 효능을 증명하는 연구결과, 초유 영양제 섭취사례

무려 5,000개가 넘는 연구가 초유의 효능을 증명했다.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초유가 체내에 침입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죽이고, 조직의 복구를 자극하며,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세포재생에 최고의 명약임이 증명되었다. 


[효능효과] - 초유의 효능 1 : 인간 성장호르몬 처럼 작용해 노화를 역전시키는 초유영양제


또한 초유 영양제 섭취는 스트레스, 부상으로 인한 신체손상을 빠르게 회복하고, 정신적 기민함을 증가시키기도 한다고 한다.

초유에 관한 흥미로운 연구결과들을 아래에서 살펴보자.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1 초유의 성장인자, IGF-1은 IGF-2보다 10배 더 강력하게 성장과 세포재생을 촉진한다. 그것은 소의 초유 속에 존재한다. (International Journal of Cellular Biology, 1996)


2 섬유모세포 성장인자, IGF-1, 상피 성장인자는 모두 피부를 치유하기 위해 중요한 분열촉진제이다. 그들은 모두 소의 초유에서 발견된다. (Journal of Surgery Research, 1995)


3 749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IFG-1 혈중 농도는 전립선 특이항원이나 전립선 암과 관련이 없었다.(Medical College of Wisconsin)



4 저용량의 장기적 성장호르몬 요법은 대조군에 비해 생쥐의 수명을 크게 연장시켰다. (Mechanics of Aging and Development, 1991)


5 소의 초에서 추출된 IGF-1은 사람의 혈청에 존재하는 IGF-1과 동일함이 밝혀젺다. (Growth Regulation, 1991)


6 상피 성장인자, 형질전환 성장인자-α, 형질 전환 성장 인자-β, 암피아굴린, 베타셀룰린, 결합된 헤파린 EGF 유사 펩타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성장인자가 장 내에서 생성된다. 이러한 요소들은 초유에도 존재한다. 

EGF는 장 점막의 수리를 촉진한다. 형질전환 성장인자-α 또한 점막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형질전환 성장인자-β 는 세포증식을 억제하고 세포분열을 촉진한다.(Nutrition, 1998)




7 실험을 위해 유도된 염증성 장 질환을 가진 쥐에게 형질전환 성장인자-β가 풍부한 음식을 먹였더니 체중이 증가했고, 설사나 탈수현상이 없어졌으며, 질병점수가 낮아졌고, 혈청 아밀로이드 역시 감소했다. 

이 연구는 크론병 치료에 형질전환 성장인자가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American College of Nutrition, 2004)


8 나이가 들면서 성장호르몬 수치가 감소한다. 이는 노화로인한 제지방(지방을 제외한 몸무게)량 감소와 체지방량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성장 호르몬을 보충한 노인과 그렇지 않은 노인의 IGF-1 수준을 비교했을 때, 성장호르몬 수준이 마른 체형과 적은 체지방량과 관계있음이 밝혀졌다.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1990)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당뇨로 인한 자율신경병증은 질병발생과 사망의 주요 원인이다. IGF-1은 고지혈증 상태에서 교감신경원을 보호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한다.(Hormone and Metabolic Research, 1999)


10 피부에서 성장호르몬과 IGF-1 수용체를 분리해 낼 수 있다는 사실은 성장호르몬과 성장인자가 피부성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 1992)




11 IGF-1, IGF-2, IGF-1 수용체, IGF 결합 단백질은 근육세포의 증식과 분열을 위해 함께 작용한다.(Journal of Biological Chemistry, 1989)


12 인슐린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구성요소들을 결합하여 새로운 단백질을 증가시키며 근육속의 단백질 파괴를 막는다. 반면 IGF-1은 단백질 합성자극으로 근육의 동화작용을 촉진한다. 

인슐린은 충분한 아미노산이 있는 경우에도 근육 손실을 막기위해 단백질을 계속 생산하지만, IGF-1는 풍부한 아미노산과 결합하여 단백질 합성을 촉진한다. (Journal of Clinical Investigations, 1995)




13 초유와 운동기능 : 체력과 지구력을 증가시키는 초유의 효능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왔다. 훈련과 함께 하루에 초유영양제 20g을 섭취하고 8주뒤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뼈와 근육량이 증가했다.(Nutrition, 2001)


14 8주간 동일한 시간동안 근육운동을 했을 때 유청단백질을 섭취에 비해 초유 60g을 섭취한 사람들의 팔다리 둘레와 두께가 훨씬 더 두꺼워졌다.(European Journal of Applied Physiology, 2004)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15 이중맹검 플라시보 연구에서 51명의 활동적인 남성이 8주간의 훈련을 받았다. 그들은 훈련기간동안 하루 60g의 소 초유 또는 하루 60g의 유청단백질 파우더를 섭취했다. 

초유를 섭취한 그룹의 수직점프력은 3cm 증가했지만 유청단백질을 섭취한 그룹은 1.3cm만 증가했다. ( 2000 Pre-Olympic Congress, Sports Medicine and Physical Education, International Congress on Sport Science, Brisbane, Australia)




16 하루에 20g 또는 60g 초유 섭취는 타임트라이얼(같은 거리를 달린뒤 시간측정으로 승부를 내는 경기) 싸이클링 경기능력을 향상시켰다. 

위약그룹의 경우 시간이 37초 단축됐고, 초유 20g을 섭취한 그룹은 134초, 초유 60g을 섭취한 그룹은 158초 단축됐다.(Journal of Sports Medicine, September, 2006)


17 초유는 장거리 자전거 선수들에게 집중 훈련 후에도 많은 에너지를 유지하도록 도왔다. 

초유를 섭취한 자전거 선수들은 5일간의 집중적인 훈련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준으로 훈련을 수행했으며 피로의 징후는 거의 없었다.(Journal of Sports Medicine, September, 2006)



18 골격근은 스스로 재생한다. 하지만 부상으로 손상을 입은 근육은 때때로 완전하게 회복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IGF-1은 이런 근육을 치료하고 재생시킬 수 있다.(Muscle and Nerve, 2003)


19 8주동안의 초유 보충은 엘리트 필드 하키 선수들의 5x10미터 전력질주 능력을 두드러지게 향상시켰다. (Paper presented at NSCA National Conference and Exhibition, Orlando, 2000)


출처 : NATURALNEWS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100% 건강함 연구소의 유용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어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