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에 좋은 음식 10개, 우울증을 이겨내기 위해 내가 매일 먹는 10가지 음식, 우울증 완치사례

1년 전 남편과 나는 새로운 식단을 시작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 이 식단을 시작한 것은 아니었다. 


남편은 약 9개월간 원인을 알 수 없는 두드러기로 고통받고 있었는데 하루는 그것이 그의 등 전체로 퍼졌다. 그 다음날에는 그의 입술이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부어올랐다.


병원에서는 남편을 그저 "특이체질"로 분류하고 지르텍(항히스타민제)을 무한정으로 처방해주었다. 나는 그들이 남편의 증상을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전혀 모르고있다는 사실을 알아챘다. 


남편이 물었다. "이런 증상이 식습관과 관련있나요?" 의사는 그것이 음식 때문은아니라고 대답했다. 


또 다른 의사는 남편에게 항진균제를 처방했다. 그 항진균제는 남편 팔에 생긴 작은 점들을 잘익은 토마토처럼 부풀어 오르게 만들었다. 


어떠한 치료도 효과가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시험삼아 새로운 식단을 시작해보게 되었다. 식단의 아이디어는 조엘 퍼만(Joel Fuhrman) 박사의 책인 '살기위해먹기(Eat to Live)'에서 얻었다. 우리는 비타믹스(Vitamix, 고기능 블렌더)를 중고로 구입했고 케일스무디, 홈메이드 아몬드버터, 검은콩 수프 등을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 


그의 두드러기는 단 몇 주 만에 사라졌다. 흰 밀가루와 가공식품이 그의 온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었음이 틀림없다. 


반면 내 우울증을 음식으로 치료하는데는 시간이 좀 더 걸렸다. 내 염증은 비교적 복잡한 기관인 뇌에 있었기 때문에 9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걸린 것 같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지금 나는 이 식단의 진정한 효과를 느끼고 있다. 


아래는 내가 좋은 기분을 유지하기위해서 매일 먹는 10가지 음식이다. 이 음식들은 우울증을 유발하는 뇌의 염증과 싸우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가슴커지는법] - 일주일만에 수술 없이 가슴 커지는 법, 유방 확대 시키는 운동, 음식...

[증상과 치료] - 우울증 완치사례, 가장 간단하고 강력한 우울증 치료방법

[증상과 치료] - 절대로 가볍게 넘기면 안되는15가지 여성 암의 징후 . 여자 암 초기증상




1 진녹색 잎채소



시금치, 케일, 스위스차드 등의 어두운 색의 잎채소는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음식들 중에 영양가가 가장 높다. 


녹색채소(Greens)는 퍼만 박사가 자신의 책에서 가장 강력한 면역강화, 항암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묘사한 G-BOMBS(Greens 녹색채소, Beans 콩, Onions 양파, Mushrooms 버섯, Berries 베리류, Seeds 씨앗류)에서 가장 우선시되는 식품이다. 


미국 의학협회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심한 우울증은 뇌의 염증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녹색 잎채소는 비타민 A, C, E, K, 미네랄 ,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기 때문에 염증에 아주 좋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2 호두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물성 식품이다. 


오메가-3의 뇌 기능을 지원하고 우울증 증상을 감소시키는 효력은 이미 수 많은 연구로 입증되었다. 지난 세기에 정신적 질환이 크게 상승한 것도 서구적 식단에서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이 사라진 것과 관련이 깊다고 한다. 





3 아보카도 



나는 매일 점심 샐러드에 아보카도 하나를 곁들여 먹는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두뇌가 원활하게 달릴 수 있게 한다. 


다른 영양성분도 아주 풍부하다. 아보카도 하나에는 4g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비타민B 군, 비타민K, 비타민C, 비타민E, 식이섬유도 많이 함유하고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4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블랙베리 등은 우리에게 제공된 최고의 항산화 식품이다. 


항산화 식품들은 DNA 수리공과 같다. 그들은 고장난 세포를 고치고 암과 다른 질병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 

 

[탈모치료] - 머리숱 많아지는 10가지 똑똑한 방법. 머리 숱 개선 습관.

[안티에이징] - 항산화음식은 어떻게 젊어지는데 도움이 될까? / 활성산소 발생이유, 노화방지, 안티에이징, 항산화 물질(성분. 젊어지는 음식





5 버섯 



여기에 버섯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먼저 버섯에 들어있는 성분은 인슐린과 반대로 작용하며 혈당과 기분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두번째로 버섯은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를 촉진한다는 점에서 프로바이오틱스처럼 작용한다. 기분을 안정시키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은 장에서 80~90% 생성되기 때문에 이는 정신건강과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6 양파



양파에는 항 염증 작용을 하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소화관 건강에 좋다. 건강한 장은 당신을 기분을 좋게 한다.


[다이어트] - 이반카 트럼프가 세 아이를 출산하고 나서도 날씬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는 비결




7 토마토



나는 토마토에 풍부하게 함유된 엽산과 알파리포산을 섭취하기위해 매일 적어도 6개의 방울 토마토를 먹는다.


엽산은 세로토닌,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과 같은 신경전달 물질의 생성을 제한하는 호모시스테인 과다를 방지해준다. 엽산결핍이 있는 사람은 우울증 발병률이 높다는 사실도 많은 연구에 의해 드러났다. 


알파리포산은 신체가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것을 돕고, 따라서 기분을 안정시킨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8 콩류



콩은 당뇨병과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이다. 콩은 천천히 소화되며 혈당치를 일정하게 유지하게 하므로 기분을 안정시킨다. 


콩류는 내가 식단에서 허용하는 단 하나의 전분으로 빵과 다른 가공곡물에 대한 갈망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다이어트] - 킴 카다시안이 출산 후 다이어트로 27kg을 감량하고 예전의 몸매로 돌아온 방법

[다이어트] -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 저탄수 고지방 다이어트(LCHF) 후기

[다이어트] - 지방 태우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



9 씨앗류



감자칩 또는 다른 가공식품이 먹고 싶어질 때 대신에 나는 해바라기 씨앗 또는 다른 종류의 견과류를 한 줌 먹는다. 아마씨, 대마씨, 치아씨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특히 기분을 좋아지게 한다. 


퍼만박사는 "씨앗류는 질병을 치유시키는 고유의 역할 뿐만아니라 식사에서 섭취한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증가시키는 역할도 한다." 라고 말한다. 





10 사과



'하루에 사과를 하나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 라는 말도 있다. 


사과는 베리류와 마찬가지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세포의 산화 손상과 염증을 예방, 치료한다. 그리고 사과에는 혈당을 안정시키는 가용성 섬유가 풍부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간식은 사과 조각에 아몬드버터를 발라먹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나는 섬유소와 오메가-3 지방산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증상과 치료] - 나는 우울증을 단 2주만에 극복했다, 우울증 완치사례, 스트레스 때문에 생기는 병

[증상과 치료] - 우울증의 징후와 일반적인 증상.

[증상과 치료] - 우울증 완치사례, 가장 간단하고 강력한 우울증 치료방법

[키크는법] - 키 크는데 도움되는 영양제 모음, 키성장 필수 비타민



EVERYDAYHEALTH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고 업데이트되는 건강정보들을 제일 먼저 확인하세요.



아니면, Email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도 있어요. (아래에 Email 주소를 입력하고 'Subscribe' 버튼을 눌러주세요)


Enter your email address:

Delivered by FeedBurner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