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은 과소평가 되고있다, 이상적인 체질량지수(BMI)

비만과 수명의 관계를 연구하기위해 약 6만명의 부모와 그들의 자녀를 대상으로 체질량지수(BMI)와 건강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과체중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이 과소평가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브리스톨 대학교(University of Bristol)에서 진행된 이 연구는 국제역학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Epidemiology)에 발표되었다.


[다이어트] - 지방 태우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 - 체중감량을 위해 장내 세균을 내편으로 만드는 법, 장속의 비만 세균 없애는 방법

[다이어트] - 일주일만에 뱃살제거하는 방법, 단기간 살빼기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이전의 연구에서는 사망위험이 최소화되는 최적의 체질량지수(BMI)가 일반적으로 권장하는 범위보다 약간 높은, 약간 과체중인 상태가 좋다고 주장해왔다.


그러나 몇몇 과학자들은 이전 연구들이 BMI이 건강에 미치는 진정한 영향을 반영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이는 질병의 초기단계와 흡연같은 건강에 해로운 행동들이 체질량지수(BMI)는 낮추고 사망확률은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체질량지수(BMI)와 사망위험의 상관관계를 밝히는 것이었지만, 위와같은 이유로인해 체질량지수(BMI)가 어떻게 사망위험을 높이는지 밝히는 것이 어렵게 되었다. 


[다이어트] - 지방 태우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 - 내장지방 제거하는 증명된 방법 6가지, 뱃살 제거하는 법


하지만 연구팀은 성인의 체질량지수(BMI) 대신에 부모의 질병과 나쁜습관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유전적으로 연관되어있는 자녀의 체질량지수(BMI)를 사용해서 이전의 연구들이 비만의 유해한 점을 과소평가 했다는 것을 밝혀냈다.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세간에 널리 퍼져있는 약간의 과체중이 건강 할 수 있다는 믿음은 잘못되었으며, 이상적인 체질량지수(BMI)는 18.5~25 사이라고 한다. 


이 연구의 책임자인 브리스톨 대학의 데이비드 박사는 전 세계의 비만인구가 1975년, 1억500만명에서 2014년, 6억4천만명으로 늘어난 것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출처 : SCIENCEDAILY




[다이어트] - 멜라니아 트럼프의 룸메이트가 밝힌 그녀의 몸매관리 비결, 멜라니아 트럼프 과거사진

[다이어트] - 내가 6개월간의 키토제닉 다이어트로 배운 7가지 사실, 고지방(LCHF) 다이어트 후기

[다이어트] - 이반카 트럼프가 세 아이를 출산하고 나서도 날씬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는 비결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되는 건강정보들을 가장 먼저 확인 할 수 있어요.



Email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도 있어요. (아래에 Email 주소를 입력하고 'Subscribe' 버튼을 눌러주세요)


Enter your email address:

Delivered by FeedBurner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