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트릭으로 기억력 향상시키기, 머리 좋아지는 일상생활 속 트릭

슈퍼에 갔는데 뭘 사러왔는지 도무지 기억이 안나는 상황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일어나곤 한다. 직장동료의 남편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다거나, 열쇠를 어디에 뒀는지 잊어버리거나 하는 일은 특히 우리가 다른 무언가에 정신이 팔려있을 때 잘 일어난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기억력 저하가 나이 든 사람들에게만 국한적으로 나타나는 것도 아니다. 기억 상실은 실제로 20대 초반 부터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당신은 운이 좋다. 아래에 간단한 일상속 트릭으로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법이 있기 때문이다.


[지능 높아지는법] - 기억력 향상을 위한 10가지 팁, 기억력 좋아지는 법

[지능 높아지는법] - 내가 아이큐(IQ)를 높인 방법, 지능 높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1 아침 식사로 토스트 먹기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면 기억력이 나빠질 수 있다. 터프츠 대학(Tufts University)의 한 연구에 따르면 식단에서 탄수화물을 제거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기억력을 바탕으로 하는 작업에서 더 나쁜 결과를 기록했다.


뇌세포는 포도당을 연료로 하기 때문에 우리는 탄수화물 섭취가 필요하다.


통곡물 또는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면 좋다. 복합 탄수화물은 천천히 소화되면서 오랜 시간동안 안정적으로 뇌에 포도당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아침식사로 통밀 머핀이나, 스크램블에그에 토스트를 곁들여 먹으면 지능을 높일 수 있다.

[탈모 치료] - 탈모를 유발하는 식생활과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2 킥복싱 클래스 듣기


운동은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뇌에 산소와 포도당을 충분히 공급해 준다.


그리고 저강도 운동보다는 고강도 운동이 두뇌 발달에 더 효과적이다. 고강도 운동 후 단어를 외우면 20% 더 빠른 속도로 단어를 익힐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댄스 클래스, 킥복싱 클래스에서 강도 높은 운동을 하라. 


[다이어트] - 이반카 트럼프가 세 아이를 출산하고 나서도 날씬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는 비결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3 문서의 글꼴 변경하기



인지력 저널(Cognition)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약간 읽기 불편한 글꼴로 글을 읽으면 장기적인 기억력 향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익숙하지 않은 글꼴로 글을 읽을 때면 두뇌가 정보를 인지하는 과정에 약간의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읽어야 하는 문서가 있다면 재빨리 Comic Sans Italic 같이 평범하지 않은 글꼴로 바꿔 읽어보자. 두뇌가 훈련뇌고 있지만 당신은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놀라운 일이 벌어질 것이다.

[성인 키성장] - 에단의 키크는 법 1 : 성장판이 닫히고도 키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4 자투리 시간에 웹 검색하기



로스앤젤레스 대학(Los Angeles University)애서 진행된 최근의 한 연구에서는 관심있는 것을 인터넷에서 검색하는 행위가 단기 기억을 조절하는 전두엽을 자극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인터넷으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때는 의사결정, 시공간 인지, 언어 능력과 관련된 신경회로가 매우 활발해진다고 한다. 하지만 아무 생각없이 인터넷을 서핑하는 경우는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한다.

[지능 높아지는법] - 외모가 매력적인 사람들은 지능이 더 높다. 아름다운 사람들은 못생긴 사람들보다 지능이 더 뛰어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5 주차 장소를 기억하는 훈련하기


항상 주차한 장소를 잊어버린다면 아래와 같은 훈련을 해보자.


마트나 백화점의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차에서 내려 주차한 곳을 바라보며 눈을 좌우로 굴린다. 1초에 두번의 속도로 눈동자를 30초 동안 움직인다.


영국의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의 연구에서는 이 간단한 안구운동으로 장기 기억력을 최대 10%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6 저녁 식사에 약간의 술 곁들이기


과음은 기억상실을 유발 할 수도 있지만, 최근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적당한 음주는 사실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알츠하이머 저널에 발표된 한 조사에 의하면, 일주일에 7잔 이하로 알콜 섭취량을 줄인 알콜 중독자가 전혀 술을 마시지 않는 여성이나 술을 7잔보다 많이 마시는 사람들과 비교해서 인지장애를 겪을 확률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연구원들은 알콜의 항 염증적 특성을 원인으로 이런 결과가 나왔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아니면 술을 적당히 마실 줄 아는 사람은 다른 부분에서도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 일 수도 있다.  


[효능&부작용] - 음주의 8가지 이점. 알콜이 건강에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니다.





7 자기전에는 치실질 하기

치실 사용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치실질을 하지 않으면 잇몸에 염증이 생겨서 유해균이 혈류에 침입하기 쉬운 상태가 된다. 그리고 혈류로 들어간 유해균은 두뇌를 포함한 전신에서 염증을 일으키며 인지기능 저하를 유발 할 수 있다. 


멍청함에서 멀어지고 싶다면 치실을 사용하라. 치실사용은 하루에 두 번이 이상적이다. 

[지능 높아지는법] -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 두뇌를 위한 최고의 음식 10가지, 지능높아지는 법

[효능&부작용] - 최고의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고르는 방법 4가지 팁,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추천

[지능 높아지는법] - 설탕을 섭취할 때 우리 뇌에서 일어나는 3가지 현상, 달콤한음식과 인지기능저하

[증상] - 우울증에 좋은 음식 10개, 우울증을 이겨내기 위해 내가 매일 먹는 10가지 음식, 우울증 완치사례



HEALTH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되는 건강정보들을 가장 먼저 확인 할 수 있어요.



Email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도 있어요. (아래에 Email 주소를 입력하고 'Subscribe' 버튼을 눌러주세요)


Enter your email address:

Delivered by FeedBurner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