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남성형 탈모와 관련된 사실들

모자를 많이 써서 대머리가 되었다는 말을 믿나요? 이건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손가락으로 머리를 만지는 것도 탈모를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빗질을 하는 것도 머리를 자주 감는 것도 땋는 것도 어떤 스타일링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죠. 모근에 영구적인 손상을 주는게 아니라면 이러한 물리적인 자극들은 탈모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탈모를 겪고 있지만 우리는 그것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탈모에 대한 오해를 풀어 봅시다.




a

a





1 남성들에게 탈모는 사실 평범한 문제

약 85%의 남성이 50 세가 될 때까지 머리카락이 가늘어 지거나 탈락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떤 남자들은 21세가 되기도 전에 머리가 빠지기 시작합니다.






2 금연하면 당신의 머리카락이 살아난다?



남성형 탈모가 심해지는 것과 흡연 사이에는 확실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신이 이런 저런 이유로 담배끊기를 미루고 있다면, 더 이른 남성형 탈모가 찾아 올 것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3성형 탈모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남성형 탈모나 대머리는 일반적으로 아무런 의학적 문제를 야기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건강에는 별문제가 되지 않지만, 외모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걱정합니다.


[다이어트] - 내장지방 제거하는 증명된 방법 6가지, 뱃살 제거하는 법

[다이어트] - 체중감량을 위해 장내 세균을 내편으로 만드는 법, 장속의 비만 세균 없애는 방법

[다이어트] - 지방 태우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






4 남성형 탈모의 주된 원인



남성들이 겪는 탈모의 대부분은 당신의 부모로부터의 유전자가 문제가 되는 남성형 탈모입니다. 유전자원인인 남성형 탈모 이외에는 특정약물에 의한 부작용, 단백질 섭취부족, 비타민A 과다 등으로 탈모가 유발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병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텔로겐 유출이라는 갑작스러운 탈모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소식을 전하자면, 유전적인 원인이 문제가 되지 않는 이런 탈모들은 환경이 좋아지거나 병세가 나아지면 호전된다는 것 입니다.







5 탈모치료의 핵심은 지금 가지고있는 머리카락을 지키는 것


지금 있는 머리를 지키는 것이 새로 머리카락이 자라게 하는 것보다는 쉽습니다. 우리는 헤어케어에 정성을 쏟아야 하지만 대부분의 머리를 단시간에 풍성하게 해준다는 기적의 제품과 치료법은 가짜이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제품에 대해서 의심이 든다면 피부과의사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치료] - 탈모를 유발하는 식생활과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치료] - 머리숱 많아지는 10가지 똑똑한 방법. 머리 숱 개선 습관.



a

a





6 미녹시딜을 이용해 탈모를 막을 수 있나?



남성형 탈모을 완치 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탈모 치료제를 사용하면 그 속도를 늦출 수는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FDA가 승인한 처방전 없이도 구입 할 수 있는 탈모 치료제입니다.  이것을 꾸준히 탈모부위에 도포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지고, 새로 머리가 자라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약물 사용을 중지 할 때, 다시 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탈모치료] - 탈모치료제 미녹시딜 사용방법, 이런 방법으로 도포하면 효과가 높다

[탈모치료] - 여성 정수리 탈모에 사용가능한 유일한 탈모치료제, 미녹시딜의 효과와 부작용







7 남성형 탈모의 진행



헤어라인이 M자 모양으로 점점 후퇴하는 m자 탈모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은 남성형 탈모의 확실한 증거입니다. m자 탈모가 어느정도 진행 된 후에는 정수리와 머리 앞쪽 부분의 머리가 약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탈모가 오랜 시간에 걸쳐 완전히 진행되면 말발굽 모양처럼 양쪽 옆머리만 남게 됩니다.







8 결국 모든 것은 호르몬 탓이다


DHT라는 남성호르몬은 모낭을 축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결국 모낭이 너무 작아져 거기서 모발이 자랄 수 없게 되어 탈모를 일으키죠.







9 피나스테라이드를 사용 할 수도 있다



이 약물은 당신의 몸에서 생성되는 DHT의 생성속도를 낮춥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약물을 사용하는 동안 새로 머리가 자라나는 경험을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확실히 미녹시딜 보다는 피나스테라이드의 효과가 좋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임신한 여성은 이 약을 만지지도 말아야 합니다. 이 약은 태어날 아이에게 선천적 결함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녹시딜과 마찬가지로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에만 탈모 방지 및 치료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 가발 착용도 고려해보라


남성형 탈모가 그렇듯 가발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고, 또 그것을 따라 발달해왔왔습니다. 시간을 들여 조사하고 다양한 품질과 가격의 가발들 중 자신에게 꼭 맞는 가발을 찾아내봅시다. 그러나 가발역시 정기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하며, 이것에는 매잘 60~300달러정도가 듭니다. 그러니 하나를 사더라도 머리 색, 머리카락 두께, 곱슬정도 등을 고려하고 착용해 본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헤어피스 착용 방법 보러가기







11 모발이식을 받는 것은 어떤가?



모발이식은 비교적 남성형 탈모가 잘 생기지 않는 뒤쪽과 옆쪽의 머리를 탈모진행부위로 옮겨 심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은 사실 굉장히 가격이 비싸며, 머리카락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여러번 시술을 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두달 후 모발이식 부위의 머리가 다시 빠진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몇몇 모근에서는 새로운 머리가 다시 자라날 것 입니다. 6개월 안에는 옮겨심은 머리들이 자리를 잡습니다.


[탈모치료] - 모발이식 종류(절개, 비절개), 생착률(생착기간), 회복기간, 전후 사진



a





12 탈모를 숨기는 약간의 트릭



스타일링으로 탈모가 보이지 않도록 약간의 속임수를 써 봅시다. 많은 유명인들이(특히 서양인들) 탈모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가릴 수 있는 특별한 헤어스타일을 고집합니다. 아니면 차라리 머리를 아주 짧게 깍으면 대머리를 가리기 위해 옆머리를 빗어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또는 어떤 샴푸나 컨디셔너, 스타일링제품들이 머리를 풍성해보이게 만들기도 합니다. 평소에 균형잡힌 식이를 하고 머리를 조심히 다루는 것도 중요합니다.


남성형 탈모를 겪고있는 많은 사람들이 삭발을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처럼 남은 옆머리, 뒷머리들을 앞으로 빗어 올려 고정시켜서 탈모부위를 감추는 헤어 스타일도 시도할 수 있습니다.






13 변화를 받아들이자


머리숱이 많다고 더 남성적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이 아직도 가치있는 사람임을 잊지말고, 몸을 키운다던가 하는 스스로 통제 가능한 일들을 하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습니다. 약간의 영감이 필요한가요? 더락(드웨인 존슨), 빈 디젤, 핏불, 브루스 윌리스 같은 자신감 있는 정말 멋진 대머리 남자들을 생각해보세요.


프로 레슬러 겸 배우 '더 락(드웨인 존슨)'



배우 '반 디젤'



역시 '더 락(드웨인 존슨)'



가수 '핏불'



'브루스 윌리스'






출처 : WEBMED




[탈모치료] - 두피클리닉 안가고도 머리 숱 많아지는 법, 집에서 하는 홈 두피케어

[지능높아지는법] - 아이큐(IQ) 높이는 방법 5가지, 지능 높아지는 법, 지능은 유전이 아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100% 건강함 연구소의 유용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어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