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판 닫혀도 키크는 법, 성장판 닫히고 키크기가 과연 가능한 일인가?

사춘기가 지나거나 성장판이 닫히고 뼈가 굳은 후에도 키크기가 과연 가능한 일일까요? 그리고 만약 그것이 가능하다면 그 방법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농구선수 크리스 험프리와 킴 카다시안


우리가 어렸을 때는 키에 대한 걱정을 그닥 하지않았습니다. 언젠가 친구의 키를 따라 잡겠거니 했죠.


누구나 어른이 되면 키가 갑자기 훌쩍 자라나 다른 사람들을 내려다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키에 대한 고민으로 이 글을 읽고있는 여러분에게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성인이 되면 작은 키는 심각한 고민거리가 됩니다. 특히 남자인 경우 키와 관련된 여러 통계를 보면 이것이 데없는 고민인 것도 아닙니다.


키가 작은 사람들은 언제나 그것에 대해 불안해하는 무의식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키가 컷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소망을 자기도 몰래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성인이 된 후 키를 키우기 위해서 우리는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세상은 성장판이 닫히고 난 후에 키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말하지만, 분명히 성인이 되고 나서 키가 큰 사람들이 분명히 존재하고 아래에는 고려해볼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성장판 닫히고 키크기 방법 1. 자세교정

성장판이 닫히고 난 후에 키를 키울 수 있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것은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알렉산더 테크닉, 척추 교정 등으로 자세를 교정해 숨은 키를 꺼내는 것입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중력은 우리 몸 전체 즉, 뼈와 관절에도 똑같이 작용하며 우리를 아랫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뼈와 관절이 공기분자 1 기압 또는 760 mmHg 이상으로 압박을 받으면 실제로 이것들이 으스러질 수도 있습니다.


'성장판이 닫히고도 키크는 방법'을 찾기 위한 여러 연구에서는 스트레칭, 바닥에서 자는 것, 자세 교정, 운동량 늘리기, 서서하는 활동 줄이기(중력의 영향을 덜 받기 위해서) 등에 그 기회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평소 나쁜 자세와 생활 습관, 손상된 척추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이 방법으로 키성장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숨은 키를 찾아내어 회복시키는 것은 가장 쉽고 비용이 적게 들며 부작용이 없는 방법이기 때문에 제일 먼저 시도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숨은 키란 원래 내가 가지고 있었던 키이지만 그동안 나쁜 자세 또는 뼈 관련 질환으로 숨겨져 있던 키를 말합니다.


그저 나빴던 자세나 뼈 관련 질환을 치료하고 교정해 내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키를 끌어내면 됩니다.


우리 몸의 뼈는 모두 결합되어 있으며, 이 뼈들이 제자리에 가지런하게 배열되면 나의 가장 큰 키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영국의 한 기자는 이 방법으로 단 시간에 키가 5cm 자라는 것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장판 닫히고 일주일 만에 5cm 키큰 사례, 20대 30대도 키 크는 법; 필라테스, 알렉산더 테크닉, 척추 교정 후기를 참고하세요.


미국 남자 에단은 이런 방법을 바탕으로 세운 자신의 계획을 따르로 3개월 후 0.6cm가 자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에단의 키크는 법 1 : 성장판이 닫히고도 키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를 참고하세요.


하지만 이런 방법은 키가 작은 축에 속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10-15cm 이상의 키성장을 원하는 것일 테니까요.


성장판 닫히고 키크기 방법 2. 키 크는 수술

성장판이 닫히고 성인이 되어서도 키를 키울 수 있는 2번째 방법으로는 키크는 수술인 사지 연장술이 있습니다. 이 수술은 신연골 형성술, 유합 조직(캘러스 조직) 형성술이라고도 불립니다.


팔에도 수술을 할 수 있지만 이 수술을 감행하는 대부분 사람들은 다리 길이를 늘이길 원하고 다리에 수술을 합니다.


사지 연장술은 뼈를 절단해 뼈와 뼈사이에 빈 공간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러면 우리 몸은 하루에 1mm도 안되는 느린 속도일지라도 언젠가는 벌려놓은 틈을 채우게 됩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사지 연장술에는 3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일리자로프(Ilizarov) 라고 불리는 키크는 수술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리자로프 방식은 다리 주변에 금속링 세트를 설치하고 이 금속링에 철사를 연결하여 바퀴살 모양으로 다리를 관통해 뼈를 벌어진 상태로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이 경우 원형의 금속링을 외부에 장착해야 합니다.


두번 째 방법은 장골(사지의 중심이 되는 길고 가장 큰 뼈)의 내부에 긴 못모양의 금속을 박아넣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에는 그 긴 못 모양 기구를 삽입하기 위한 추가의 구멍도 뚫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길고 뾰족한 못 모양의 기구는 매일 일정한 길이로 벌어져 뼈가 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기구입니다.


사지 연장술에 사용되는 세 번째 방법은 뼈에 틈을 만드는 장치를 부분적으로 삽입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장치 또한 매일 뼈에 틈을 만들며 뼈를 성장하게 합니다. 


이것이 키크는 수술, 사지 연장술이 이루어지는 세 가지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키크는 수술을 그닥 추천할만한 것이 못됩니다. 이 수술이 이루어지는 동안 일상 생활을 할 수가 없고 여러 부작용이 있으며 특정 경우에 아주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키를 키우고자 하는 이유는 큰 키로 인한 여러 이득을 얻기 때문인데, 이 수술은 건강을 잃을 위험성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수술 방법이 개선되고 안전성이 높아지길 기대해봅니다. 어쨋든 이 수술은 키작은 사람들의 고민을 가장 궁극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이니 말입니다.


브루노마스와 테일러 스위프트의 키차이;


성장판 닫히고 키크기 방법 3. 미래의 선진 과학기술

키크는 수술만큼 획기적이고 지속적으로 뼈를 성장시키는 기술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키성장 시장이 아주 매력적이니 만큼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유전자 치료, 줄기 세포 연구, 조직 세포 공학, 나노 공학, 스테로이드 용법, 방사선과 초음파 등을 사용하여 실제로 성장판이 닫히고도 키를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비록 어떤 기술도 아직 연구가 완성되고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지 않았지만, 미래에는 일반인들도 키성장 테라피를 받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성장판 닫히고 키크기 방법 4. 민간요법

사이비로 분류되는 과학 또는 다양한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침술, 지압, 기공, 요가, 자석 요법, 물 치료 요법, 시각화 요법, 최면 요법의 관계자들은 성장판이 닫히고도 이런 방법으로 키를 키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을 따른 후 성공적으로 키를 키운 체험 사례들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런 성공 후기들은 통제 아래 진행된 연구와는 달리 기록도 없을 뿐더러 어떤 조건이 키성장을 만들어 냈는지 알아내기가 힘들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확실하게 추천하기가 어렵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남자에게 키가 목숨보다 중요한 이유

- 에단의 키크는 법 1 : 성장판이 닫히고도 키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 성장판 닫히고 일주일 만에 5cm 키큰 사례, 20대 30대도 키 크는 법; 필라테스, 알렉산더 테크닉, 척추 교정 후기

- 초유와 키성장: 각종 성장인자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초유섭취로 성인 키 더 클수 있을까?

- 최면요법으로 1년에 30cm 키큰 사례, 사춘기 지나고도 키 크는 법



출처: Natural Height Growth


100% 건강함은 무엇일까요? 진정한 건강은 통증과 질병이 없고 활력이 넘치는 몸은 물론이고, 발달한 인지능력과 집중력, 넘치는 행복감과 자신감이 있는 정신적 건강을 모두 포함합니다. 좋은 지능, 아름다움, 성공한 인생의 비밀은, 바로 진정한 건강함입니다.

100% 건강함 연구소는 진정한 건강함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집하는 블로그입니다. 부디 여러분의 성취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본 건강 블로그는 의학과 직접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 또는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을 다룰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으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 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 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