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건강함 연구소

반응형




부부가 불임문제를 겪는 것은 흔한 일이다. 보통 임신을 시도하는 커플들 중 15-20%는 불임문제를 겪는다. 


이 불임부부들 중 상당수는 아무런 전조증상을 느끼지 못한다. 그들은 임신을 시도하기 전까지는 자신이 불임문제가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한다.


그러니 아이를 가지기 위해 1년이상 시도했는데도 임신을 할 수 없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특히 35세 이상의 여성은 6개월 동안 임신에 성공하지 못하면 의사를 찾아가라. 나이가 들 수록 불임일 확률은 증가한다.  


불임의 징후와 전조증상은 종종 다른 요인에 의해서 발생한다. 예를 들어 치료되지 않은 클라미디아의 10-15%는 골반 염증성 질환으로 이어지고, 이것은 나팔관의 막히게 해서 불임을 유발한다. 

이 외에도 남성과 여성의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수많은 이유들이 있다. 그 이유에 따라서 불임의 징후도 아주 다르게 나타난다. 아래에서 여성과 남성의 불임을 미리 캐치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을 알아보자.








'

'










여성 불임의 5가지 징후는 다음과 같다. 






1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다
 
여성은 평균적으로 28일의 생리주기를 갖고있다. 생리주기가 일정하기만 하다면 며칠씩 차이가 나도 정상의 범주에 든다. 예를들어 어떤 여성의 생리 주기가 33일 - 31일 - 35일 이렇게 변하는 것도 정상적 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생리 주기가 대폭 줄어들어 생리가 대략 언제 시작할지 예측할 수 없다면, 이 경우는 생리주기가 불규칙 한 것이다. 





2  생리통이 너무 심하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생리통을 겪지만, 일상생활을 방해 할 정도의 통증은 자궁내막증의 증상일 수도 있다. 




3  생리를 하지 않는다. 


스트레스,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서 여성들은 일시적으로 생리를 멈출 수 있다. 하지만 몇달에 걸쳐서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불임검사를 받아봐야 한다. 





4  호르몬변화의 증상을 보인다

호르몬의 변동은 여자의 불임을 유발 할 수 있다. 다음의 증세가 나타난다면 호르몬 불균형을 의심해보라.

- 피부 질환
- 성욕 감퇴
- 얼굴에 털이남
- 머리카락이 가늘어짐
- 몸무게 증가




5 성관계시 통증을 느낀다


일부 여성들은 평생동안 성관계가 고통스러웠기 때문에 자신들이 정상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것은 호르몬문제, 자궁내막증, 또는 다른요인에 의한 문제에 의한 것이었다. 












남성 불임의 5가지 징후는 다음과 같다. 







1 성적 욕구가 줄어들었다. 

남자가 아이를 임신시킬 수 있는 능력은 성호르몬과 관련이 있다. 호르몬에 의해 지배되는 정력의 변화는 다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2 고환에 부기 또는 통증이 있다

고환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질병이 있으며 그 중에 많은 질병들이 불임을 유발할 수 있다. 




3  발기를 유지하는데 문제가 있다 (남성조루)

발기를 유지하는 남성의 능력은 호르몬 수치와 관련있다. 남성 호르몬이 줄어들면 잠재적으로 불임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4  사정이 어렵다.

마찬가지이다. 사정을 할 수 없다는 것은 의사를 방문 할 때가 되었다는 신호이다.




5  작고 단단한 고환을 가지고 있다

고환은 남성의 정자를 생상한다. 고환의 건강은 남성이 아이를 가지는 능력에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작거나 단단한 고환은 불임을 뜻 할 수도 있다.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가 과체중, 저체중, 술을많이마심, 생식기관 수술을 받는 등의 문제가 있다면 건강상의 문제로 임신과 출산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임신을 계획하기 전에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혹시 당신이 불임을 진단 받았더라도 너무 좌절하지는 말자. 불임클리닉의 의사와 정기적인 상담을 시작하고 임신성공을 위한 작전을 짜자. 몇몇 사람들은 불임진단을 받고도 여전히 임신에 성공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1 2 3 4 5 6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