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를 박멸하기 위한 4단계 전략, 칸디다증에서 영원히 벗어나는 방법

지금까지 사람들은 칸디다 질염, 칸디다성 구내염, 무좀, 칸디다 혈증 등의 칸디다 관련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 '칸디다 다이어트'라는 탄수화물과 당을 제한하는 식단을 이용해왔다. 하지만 최근에 밝혀진바에 의하면 식단에서 당분을 제거하는 방법은 칸디다 균을 제거하는 데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그러면 어떤 방법으로 칸디다균에 대항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 아래에서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칸디다 감염을 완전히 치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다이어트] - 체중감량을 위해 장내 세균을 내편으로 만드는 법, 장속의 비만 세균 없애는 방법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장내 미생물의 세계



칸디다 균은 수 많은 질병의 원인으로 간주되고 있다. 최근에는 칸디다가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의료 종사자들도 있다. 하지만 인체의 시스템은 놀랍도록 복잡하고, 체내 미생물의 세계는 더 복잡하기 때문에 칸디다가 인체에 정확히 어떤 피해를 끼치는지 모두 증명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칸디다는 분명히 인간의 장내 환경에 영향을 준다. 인간의 장에는 무려 1.5kg에 달하는 500종 이상의 박테리아, 곰팡이, 고세균들이 인체와 공생관계를 이루며 살아가고 있다. 인간의 세포 수와 비교하자면 세포 하나 당 약 10개의 박테리아가 있는 셈이다. 마치 박테리아가 사람을 만들고 움직이게 하는 것 같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은 서로 다른 조합의 미생물들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각기 고유한 방식으로 작용한다. 이런 고유한 특성을 한의학에서는 체질이라 하지만, 그것은 너무 복잡하고 변수가 많아서 의료계를 압도해버린다. 물론 미생물 분야도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런 복잡성 때문에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하지만 연구 결과 없이도 프로바이오틱스 요법 등을 시도해 본 사람들은 놀랄만한 건강 회복 효과를 누렸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칸디다 과다증식의 확실한 원인


칸디다 과다증식의 원인은 오직 항생제 뿐인 것 같다. 


항생제를 섭취하면 장내 미생물 세계에 큰 변화가 일어난다. 유해균을 죽이기 위해 처방된 강력한 항생제는 장내의 유익한 박테리아도 멸종시켜버리는 부수적인 손상을 발생시킨다.


하지만 항생제는 진균을 죽이지는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항생제로 많은 박테리아들, 특히 칸디다균의 정착을 방해하는 유익한 박테리아들이 사라지면 장이 칸디다균이 번성할 수 있는 이상적인 환경이 된다. 


모든 사람은 장에 대장균, 잠재적으로 병원성 세균이 될 수 있는 많은 미생물, 그리고 칸디다 균을 가지고 있고 장내 환경이 정상이라면 칸디다 균이 여러 방해 요소로 인해 과다 성장하기는 힘들다. 


하지만 항생제 투여로 유익한 박테리아와 같은 방해물이 사라지면 인간의 장은 칸디다 균에게 아주 이상적인 삶의 터전으로 변한다. 


이런 사실을 바탕으로 칸디다 균 치료에서 유익균을 되살리는 과정은 칸디다 과다 증식을 영구적으로 퇴치하고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라 할 수 있다.


나는 칸디다를 치료하기 위해 많은 방법을 시도했다. 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획기적인 것은 프리바이오틱스로 저항성 전분을 섭취하는 것이었다. 저항성 전분은 유익한 박테리아를 도우며 여러모로 칸디다 균의 생존에 반하는 일을 하기 때문이다.


저항성 전분은 우리의 장에서 주로 하는 일은 젖산, 아세트산, 부티르산, 프로피온산과 같은 유익한 산성 화합물을 생성하여 유익한 박테리아들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이 산성 화합물들은 음식을 소화하고 장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등의 유익한 역할을 한다. 또 장 내부 층을 강화하여 장누수증후군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저항성 전분은 칸디다를 죽일 유익한 박테리아들의 먹이가 된다. 


'공격이 최고의 수비'라는 말이 딱 어울린다. 


항진균제를 사용하여 칸디다를 치료할 때 유익한 박테리아의 먹이를 주지 않고 관리를 소홀히하면 유익한 박테리아의 세력이 약해지고 결국에 칸디다가 더 강력해지며 칸디다증이 재발하곤 한다. 


[탈모치료] - 탈모를 유발하는 식생활과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기존의 칸디다 다이어트는 잘못되었다



칸디다 다이어트란 칸디다 균을 없애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식단이다. 이 식단에서는 포도당을 먹이로 삼는 칸디다균의 성장을 막기위해 탄수화물을 먹지 말아야 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극소량으로 줄이면 몸이 케톤을 주 에너지원으로 쓰며 케토시스 상태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목적으로 케토시스 상태를 유지하는 생활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하지만 여기에는 너무 큰 오점이 있다. 이건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사실인데, 사실 칸디다 균은 케톤을 먹고도 살 수 있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칸디다 균이 '케톤 베타-하이드록시부티레이트'를 먹고 성장하며, '케톤 아세오아세테이트'를 이용해 신체 면역계의 공격을 방어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리고 이 연구로 우리가 공복일 때 칸디다 균이 기하급수적으로 증식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위와 같은 이유로 키토제닉, 팰리오, 칸디다 다이어트는 모두 칸디다 균을 과다 증식시킬 위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런 저탄수 식단에서는 유익한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는 전분, 특히 저항성 전분의 섭취가 제한 되므로 장기적인 칸디다 치료에도 아주 불리하다.


포도당이 칸디다 균의 먹이가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포도당은 케톤처럼 신체 면역에 대한 방어까지 제공하지는 않는다. 몸이 케토시스 상태에 들어가면 케톤은 칸디다에게 먹이와 방어능력을 제공하며칸디다 균을 돕는 꼴이 되므로 칸디다 치료 시에는 적당량의 탄수화물을 섭취해 주는 것이 현명하다.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혈액에서 포도당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기 때문에 포도당 제한으로 칸디다 균을 박멸하려는 계획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봐야한다.


[다이어트] - 지방 태우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진짜로 칸디다 균을 완전히 물리칠 4단계 전략

 


다음은 칸디다균을 완전히 박멸하기 위한 4단계의 전체 계획이다.


1단계: 바이오필름 구조 분해

2단계: 칸디다균 죽이기

3단계: 디톡스

4단계: 유익균 채우기


바이오 필름이란 박테리아와 진균의 숨어있는 균들의 생체보호막이다. 칸디다 균의 바이오필름은 섬유질,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으로 이루어진 방어막으로 항생제, 항진균제 뿐만 아니라 신체의 면역공격도 막아주는 아주 강력한 장벽이라고 볼 수 있다.


바이오필름 때문에 대변 분석에서도 칸디다 균의 개체수가 제대로 파악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또한 바이오필름 속에는 균들과 함께 중금속도 저장될 수 있기 때문에 혈액검사로 체내의 중금속 수치 파악도 어렵다.


칸디다를 공격하려면 일단 이 바이오 필름을 파괴해야한다. 하지만 이 생물막이 파괴되면 축적되어 있던 많은 독성물질이 방출 될 수 있다. 주로 구리가 과다 방출되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4단계의 계획 중 3번째인 '디톡스'는 치료 중 칸디다 균과 바이오 필름이 제거되면서 나오는 독성 물질들로 인해 '다이오프(Die Off)' 현상을 조금이나마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마지막 단계이고, 아마도 칸디다를 죽이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4번째는 칸디다 균이 재성장할 여지를 주지 않기 위해 유익한 박테리아로 장을 다시 채우는 과정이다. 


[다이어트] - 비만을 유발하는 장내세균 엔테로박터 없애는 방법, 비만유발 박테리아 제거


1단계: 바이오필름 구조 분해



칸디다 균을 죽이기 위해서 바이오필름을 분해하는 효소를 섭취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다. 바이오필름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칸디다를 향한 어떤 공격도 소용없을 수 있기 때문이다. 


칸디다균의 바이오필름 제거를 목적으로 하는 많은 효소 조합 제품들이 있다. 이 제품들은 바이오필름을 분해하고 칸디다 균의 세포 구조를 공격하는 이중 역할을 한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아래는 칸디다균을 타겟으로 하는 바이오필름 분해 효소 조합 제품 이다.


Candex

Syntol

Candizyme

Candidase


아래는 바이오 필름의 섬유소를 분해하는 단일 천연 효소이다. 


Serratiopeptidase - 원래 누에에서 발견

낫토 키나아제 - 낫토에서 발견

Lumbrokinase - 원래 지렁이에서 발견


아래는 바이오 필름 분해 효소이다. (칸디다를 타겟으로 하는 제품과는 다름)


Biofilm Defense


아래는 가래나 점액을 분해하는 효소이다. 

개인적으로 점액 분해제는 장 내벽을 손상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참고로만 보길 바란다.


뮤코스탑 MucoStop 


아래는 바이오 필름을 분해하는 것으로 밝혀진 또 다른 성분들이다.


NAC – 연구에 따르면 바이오필름을 최대 62% 까지 감소킨다.

cis-2-decenoic acid – 연구에 따르면 칸디다 알비칸스의 바이오 필름을 분해한다.

락토페린 – 바이오필름 구조에서 철을 빼앗는다.

제올라이트 – 바이오필름 구조에서 마그네슘, 칼슘, 철을 빼앗는다.


[증상과 치료] - 내가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스스로 4개월만에 치료한 방법. PCOS 자연치유법


2단계: 칸디다균 죽이기



아래는 진균을 죽이는 효과가 입증된 유익균(프로바이오틱)이다. 


Bacillus Laterosporus BOD

Threelac (안전성 논란이 있지만 효과는 좋다 카더라...)


항진균 약물


가장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항진균제는 니스타틴(Nystatin)과 디플루칸(Diflucan)이다.


문제는 이런 항진균제들이 많이 사용됨에 따라서 칸디다 균이 항진균제에 대한 내성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게 아니라도 항진균제 만으로는 바이오 필름을 통과하지 못하는 문제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항진균제 사용해 칸디다를 치료 한 후, 증상이 더 심하게 재발하는 일을 겪는다. 그래도 병원에서 항진균제를 처방받을 생각이라면 이 글에 있는 다른 전략들과 함께 사용할 것을 권한다.


아래는 항진균 효과가 있는 천연성분들이다.


천연 항진균제를 사용하여 칸디다를 죽이는 과정에서도 칸디다균은 아주 쉽게 내성을 갖곤 한다. 칸디다 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려면 여러 항진균제를 조합하여 사용하고 2주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카 프릴 산 

코코넛 오일

파우 다

오레가노 오일 

자몽 씨 추출물

SF722

겐티아나 바이올렛 

계피 오일

모노 라우틴

D- 만노스


곰팡이로 곰팡이를 제거한다?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디 Saccharomyces boulardii는 칸디다 균과 싸운다는 것이 의학적으로 입증된 곰팡이이다. 


문제는 앞서 바이오필름과 곰팡이를 분해하는 효소를 복용하는 경우 이 곰팡이가 효소에 의해 제거되어 효과가 없을 수 있다는 것이다.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디(Saccharomyces boulardii)라는 곰팡이가 아직 장내에 어떤 형태로 존재하는지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칸디다를 표적으로 하는 효소제품에 견딜 수 있는지 알 수 없고, 바이오필름 분해제에 견딜 수 없을 가능성이 크다.


그러므로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디는 4단계의 유익균 채우기에서 예방 차원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키틴 신타아제 억제제


키틴은 곰팡이 세포벽의 주된 구성요소이다. 키틴 신타아제 억제제는 키틴 생성을 방지해서 곰팡이 생성을 저해 할 수 있다. 루페누론(Lufenuron)이라는 키틴신타아제 억제제 제품은 애완동물에서 발생하는 벼룩을 없애기 위해 동물용으로 승인되었다. 사람에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 의학적으로 승인되지 않았지만 사람들은 진균 감염에 종종 이것을 사용한다.


칸디다는 키틴층이 없이 생존 할 수 없기 때문에 칸디다를 제거하기 위해서 루페누론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었다. 하지만 곰팡이는 쉽게 다른 형태로 변하고 적응한다. 이 방법 역시 다른 방법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성병] - 키스로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 가능할까?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3단계: 디톡스



나는 겪어보기 전까지 사실 '다이오프(DIE OFF) 반응'을 믿지 않았다. 


내가 캔덱스를 섭취하기 시작한지 2주 동안은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그 뒤로 효소 복용을 멈추자 엄청난 어지러움, 구토가 찾아왔다. 다이오프는 실존했다.


칸디다의 바이오필름은 수은과 같은 중금속을 가둬 놓을 수 있으며, 칸디다 균 자체가 죽으면서 약 79종의 독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칸디다를 죽이는 과정에서 다이오프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다이오프 반응이 일어날 때, 다음 성분 섭취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제올라이트 - 발생하는 중금속을 흡수할 수 있다.

유카 - 과도한 암모니아를 흡수할 수 있다. 

벤토나이트

활성탄

사과 / 감귤 펙틴 

섬유질

클로렐라 

키토산 

모디플

부티레이트 

실란트로

특수 중탄산염 포뮬라

게르마늄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다이오프 반응은 칸디다 제거 1,2단계의 과정에서 특정 영양소의 부족으로 심각해질 수 있다. 모든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 해야하지만 특히 아래의 영양소들이 중요하다. 


NAC

알파 리포산

비타민 C


4단계: 유익균 다시 채우기


칸디다증이 재발 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유익한 박테리아)와 저항성 전분(프리바이오틱스) 섭취로 장내에 다양한 유익균을 다시 채우는 것은 필수적인 과정이다.


저항성 전분과 프리바이오틱스의 자세한 섭취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저항성 전분 + 프로바이오틱스] 종류와 먹는법, 고르는 법, 이상적인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실전 가이드 장내세균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저항성 전분 섭취의 놀라운 효능


출처 : GESTALTREALITH


100% 건강함은 무엇일까요? 진정한 건강은 통증과 질병이 없고 활력이 넘치는 몸은 물론이고, 발달한 인지능력과 집중력, 넘치는 행복감과 자신감이 있는 정신적 건강을 모두 포함합니다. 좋은 지능, 아름다움, 성공한 인생의 비밀은, 바로 진정한 건강함입니다.

100% 건강함 연구소는 진정한 건강함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집하는 블로그입니다. 부디 여러분의 성취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본 건강 블로그는 의학과 직접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 또는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을 다룰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으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 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 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