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통증을 즉시 없애는 법 & 방광염 예방하는 방법

방광염 치료를 위해서는 항생제가 필요하지만, 병원을 찾기 전에 통증과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집에서 취할 수 있는 조처가 몇 있습니다.

 

내가 방광염에 걸렸는지 알아보려면 여자에게 나타나는 방광염 증상 7가지를 참고하세요.

 

1. 방광을 자극하는 음료와 음식 피하기

커피와 술 또는 매운 음식,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은 방광과 요로에 자극을 줍니다. 

 

또한, 이런 음식들은 방광으로 가는 혈류를 감소시키며 우리 면역계가 방광 감염과 싸우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방광염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그리고 특히 이미 방광염에 걸린 경우에는 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꼭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D

2. 물 많이 마시고 소변 자주 보기

방광염에 걸렸을 때 물을 많이 마셔서 소변량을 늘리면 방광 벽에서 박테리아를 씻어낼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만큼 박테리아가 많이 씻겨나가기 때문에 방광염으로 인한 통증과 불편함을 어느 정도 진정시키기 위해서 충분한 수분 공급에 신경 써야 합니다.

 

3. 따뜻한 찜질 패드 사용하기

체온이 올라가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면역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방광염으로 인한 경련이나 따가운 통증에서 즉시 벗어나기 위해서 복부에 열을 가해주면 좋습니다.

 

찜질 패드 또는 온수를 담은 병으로 복부를 찜질해주면 즉각적으로 통증이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차단 기능이 없는 전기 찜질기를 사용하는 경우 잠이 들어 과열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피부 화상이나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AD

4. 보충제 복용하기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우바우르시(uva ursi) 추출물의 항균성이 방광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이 성분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우바우르시는 제대로 복용하지 않으면 해로울 수 있으므로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할 것이 권장됩니다.

 

방광염 예방하는 방법

방광염에 이미 걸린 후 그것을 치료하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방광염에 걸리지 않게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더 쉽고 간단합니다.

 

특히, 여자는 생식기 구조상 남자에 비해 방광염에 걸릴 확률이 30배나 높아 대부분 여자들이 살면서 한 번은 방광염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여성의 경우 방광염으로 인한 불편함과 통증을 겪지 않기 위해 방광염 예방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AD

다음은 방광염을 예방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입니다.

 

- 크랜베리 주스는 소변을 산성화 시켜 나쁜 박테리아가 방광 벽에 붙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 위생적인 성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관계 후에는 해당 부위를 씻어줍니다.

- 되도록이면 항생제 사용을 제한합니다.

- 향과 화학성분이 첨가된 자극적인 위생용품을 피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 대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 불필요한 요로 감염을 막습니다.

- 물을 많이 마셔서 소변량을 늘리면 방광에서 해로운 박테리아를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여자에게 나타나는 방광염 증상 7가지

- 관계 후 아랫배 통증의 원인 7가지와 없애는 방법

- 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할까? 우리가 물을 더 마셔야 하는 이유 10가지

- 소변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오줌 색깔, 고 나트륨 혈증, 저나트륨혈증

- 저항성 전분의 효능과 칼로리; 저탄고지 식단에서 저항성 전분을 섭취해도 되나요?

 

출처: Prevention

 

100% 건강함은 무엇일까요? 진정한 건강은 통증과 질병이 없고 활력이 넘치는 몸은 물론이고, 발달한 인지능력과 집중력, 넘치는 행복감과 자신감이 있는 정신적 건강을 모두 포함합니다. 좋은 지능, 아름다움, 성공한 인생의 비밀은, 바로 진정한 건강함입니다.

100% 건강함 연구소는 진정한 건강함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집하는 블로그입니다. 부디 여러분의 성취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본 건강 블로그는 의학과 직접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 또는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을 다룰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으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 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 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