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건강함 연구소

어느날 무심코 발톱을 봤는데 발톱이 노랗고 두껍게 변했거나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쉽게 부서지나요? 이런 증상들은 완치시키기가 어렵기로 유명한 발톱무좀의 대표 증상들입니다.

 

발톱 무좀은 심각한 질환이 아닐 뿐더러 초기에는 큰 미용상의 문제나 통증을 야기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방치합니다.

 

하지만 발톱 무좀을 방치한다면 신체의 다른 곳으로의 전염, 2차 세균 감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무좀균이 자리를 잡으면 치료가 힘들어지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발톱 무좀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병원을 찾아 항진균제를 처방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항진균제 복용으로 발톱 무좀을 다스리는 것은 재발의 가능성을 높이며, 이런 약물을 길게 복용했다간 위장장애, 어지러움증, 피부질환, 황달에 이르는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발톱 무좀 치료에 비교적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는 민간요법을 집에서 시도해왔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발톱 무좀을 치료해줄 뿐만 아니라 집에서 쉽게 수행할 수 있고 비용이 저렴하기까지 합니다. 

 

아래에서는 집에서 효과적으로 발톱무좀을 제거하는 방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베이킹 소다

 

용도가 무궁무진해 주부들에게 사랑받는 베이킹소다가 발톱 무좀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베이킹소다가 무좀을 일으키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해준다는 것입니다. 

 

베이킹소다의 무좀 치료 효과를 다룬 한 연구에 의하면 연구 표본의 79%에서 발톱 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했고 17%에서 성장 속도를 더디게 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치료 방법

 

양말과 신발 속에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으면 베이킹소다가 곰팡이 성장을 억제해줄 뿐만 아니라 수분을 흡수해 건조한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베이킹소다에 물을 조금 섞어 치약 농도로 만든 다음 발톱이나 손톱에 10분간 발라둔 뒤 헹궈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 식초

 

대부분 사람들이 집에 보유하고 있을 식초 또한 무좀 퇴치에 효과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랜 시간동안 식초를 사용한 민간요법으로 무좀과 싸워왔습니다. 

 

치료 방법

 

식초와 물을 2대 1의 비율로 섞어 솜에 적신 후 무좀이 있는 발톱에 올리고 45-60분간 방치 후 헹궈냅니다. 

 

3 리스테린 

 

 

 

 

구강세척제인 리스테린은 멘톨, 티몰, 유칼립투스와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박테리아 항진균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리스테린은 무좀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치료 방법

 

리스테린을 적신 솜을 무좀이 있는 발톱에 올리고 45-60분간 방치 후 헹궈냅니다. 

 

 

 

리스테린과 식초를 1:1로 섞어 솜에 적신 후 무좀이 있는 발톱에 올리고 45-60분간 방치후 헹궈내는 방법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식초와 리스테린의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마늘

 

마늘 추출물이 무좀 곰팡이에 강력한 항진균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로 확인되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마늘 오일이 발톱 무좀을 일으키는 특정 곰팡이 균주에 대해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밝혀내기도 했습니다. 

 

치료 방법

 

다진 마늘을 무좀이 있는 발톱에 올리고 30분간 방치한 후 헹궈냅니다. 마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직접 적용하는 것보단 못하지만 무좀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5 티트리 오일

 

 

 

 

호주의 한 나무로부터 추출되는 이 오일은 항진균 및 항박테리아 효과를 가지고 있어 무좀을 비롯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오랫동안 무좀 치료에 이용되어온 이 티트리 오일은 곰팡이 세포의 외벽을 분해해 곰팡이를 죽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료 방법

 

질 좋은 티트리 오일을 면봉으로 매일 2회 감염이 있는 발톱에 직접 발라줍니다.

 

6 오레가노 오일

 

오레가노 오일에 들어있는 티몰이라는 성분 또한 항진균 및 항박테리아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티몰은 무좀 곰팡이를 약 90%나 줄여주는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치료 방법

 

질 좋은 오레가노 오일을 면봉으로 매일 2회 감염이 있는 발톱에 직접 발라줍니다.

 

7 올리브 잎 추출물

올리브 잎에 포함된 활성 성분인 올레유로페인은 항진균, 항박테리아, 항 면역 효과를 가지고 있어 역시 발톱 무좀을 치료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

 

하루에 두 번 식사와 함께 보충제 형태의 올리브 잎 캡슐을 1-3개 복용합니다.

 

올리브 잎 추출물이 들어있는 발톱 무좀 치료제를 발톱에 바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8 오존 오일

 

2011년에 이루어진 한 연구에 의하면 저농도의 오존 오일에 잠시 노출시킴으로써 곰팡이, 효모, 박테리아와 같은 많은 유기체를 비활성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오존화된 해바라기 오일이 간 손상이 높기로 유명한 항진균제인 케토코나졸보다 발톱 무좀을 ㅣ료하는 데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치료 방법

 

올리브오일 또는 해바라기 오일과 오존 발생기를 사용해 오존화 오일을 만듭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오존화 오일을 하루에 두 번 무좀이 있는 발톱에 발라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저항성 전분의 효능과 칼로리; 저탄고지 식단에서 저항성 전분을 섭취해도 되나요?

 - 칸디다균 박멸을 위한 4단계 전략, 칸디다증에서 영원히 벗어나는 방법

- 내가 아이큐(IQ)를 높인 방법, 지능 높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100% 건강함은 무엇일까요? 진정한 건강은 통증과 질병이 없고 활력이 넘치는 몸은 물론이고, 발달한 인지능력과 집중력, 넘치는 행복감과 자신감이 있는 정신적 건강을 모두 포함합니다. 좋은 지능, 아름다움, 성공한 인생의 비밀은, 바로 진정한 건강함입니다.

100% 건강함 연구소는 진정한 건강함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집하는 블로그입니다. 부디 여러분의 성취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본 건강 블로그는 의학과 직접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 또는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을 다룰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으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 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 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글에는 쿠팡으로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되어있을 수 있으며, 본 블로그 주인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healthline.com/, https://www.prevention.com/, https://www.webmd.com/, https://www.webmd.com/, https://www.littlething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twittergooglepluskakaoTalkkakaostorynaver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