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민감증, 셀리악병과 관련된 5가지 흔한 피부 질환 / 포진성피부염(헤르페스), 습진, 건선, 여드름, 건성피부 치료하는 글루텐프리 식단



셀리악병과 관련된 5가지 피부질환


글루텐 불내증은 흔한 몇몇의 원하지않은 피부병을 가져옵니다. 심각하게는 포진성피부염에서 약하게는 피부 건조증까지 다양하게 피부질환이 나타납니다. 글루텐 포함식품을 피하는 것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당신을 괴롭히는 피부질환과 깊은 관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기에 셀리악 병과 관련된 다섯가지의 흔한 피부과적 고민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포진성 피부염 (헤르페스)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일어나는) 많은 물집과 통증을 유발하는 이 포진성 피부염은 오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염증, 가려운 발진, 포진성 피부염은 다 똑같이 모낭 주위 하얗게 채워진 작은 물집이나 붉은 반점의 출현으로 시작됩니다. 포진성 피부염이 아니라고 오진을 받아서 그 부분을 가리려고 각종 시도를 하는 것은 환자에게 더 큰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니 올바른 진단이 중요합니다.




습진

습진치료를 위한 글루텐프리식단은 점점 더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글루텐 민감증이 있는 사람들은 더 악화된 습진을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

'



건선




습진과 마찬가지로 건선환자가 글루텐프리 식단을 시행할 때 많은 케이스에서 건성이 개선되는 치료효과를 보였습니다. 스캇 아담스 (Scott Adams)의 2004 년 논문에서, 그는 셀리악병을 가진 사람의 건선은 더 심한 경향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여드름




셀리악이 유발하는 소화흡수장애의 문제 뿐만아니라 호르몬 교란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피임약은 호르몬 조작을 통해 여드름을 가라앉게하고 피부를 좋게 할 것이라고 광고합니다. 글루텐 불내증 또는 셀리악을 겪고있는 사람들은 정상적인 호르몬 기능이 붕괴되기 때문에 이런 호르몬 부조화가 여드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

역시 소화 흡수불량과 관련이 깊은 건성피부는 셀리악병을 가진 사람에게 아주 흔하게 나타나는 피부과적 증상 입니다. 그러나 건성피부는 많은 사람들이 증상개선을 위한 글루텐프리 식단을 실행한 후에도 잘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비타민E가 풍부한 곡물은 피부를 좋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이지만, 글루텐프리 식단을 고집하기 시작하면, 거의 대부분의 곡물을 피해야 합니다(식단을 바꾸다보면 글루텐이 없는 곡물들도 잘 먹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이요법 만으로 비타민E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celiac.com/articles/22021/1/Five-Common-Skin-Conditions-Associated-With-Celiac-Disease/Page1.html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좋아요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100% 건강함 연구소’에서 최고의 건강상태를 위한  TIP들을 얻어가세요.

본 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활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전문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00prolab.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